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SQ) 현황

2013-12-11 08:54
서울 금천구--(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고시 제2012-351호에 의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심사위원회가 인증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박종익)에서 이뤄졌다. 올해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진행된 인증심사위원회에서 49개 기관 및 기업이 인증획득에 성공하였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제도는 2001년부터 산업자원부(現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성시헌)에서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한 기업 또는 기관에 대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후 대상 기업 또는 기관의 전반적인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한다.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국내 최고의 서비스인증 제도이다.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연중 수시로 신청을 받아 서면평가 후 평가위원을 구성하여 현장평가, 고객평가, 확인(암행)평가를 실시한 후 인증심사위원회에 상정하여 최종 심의를 통과하면 인증서와 함께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마크를 부여받게 되며 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증업체가 되면 매년 실시하는 국가품질상 정부포상(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표창) 서비스혁신상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인증관련 문의는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인증사무국(T.02-554-4890~1, 전우재 팀장)으로 하면 된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서 2001년 12월 설립되었다. 본 협회의 설립목적은 서비스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인증, 자격검정 및 CS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as.or.kr

연락처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인증사무국
전우재 팀장
02-554-489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