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통합방위회의 개최

청주--(뉴스와이어)--국가 위기상황 발생 시 위기관리 및 국지도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충청북도 통합방위회의가 1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의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해 민·관·군·경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안보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회의 시각 14:00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북한의 안보정세에 따른 연말연시 군사대비태세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테러대비태세에 대한 군·경 관계자의 보고가 있었으며, 지역의 위기관리 및 통합방위태세의 발전과 확립방안에 대한 참석 위원들의 토의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평소 지역의 안정과 도정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고 있는 유관기관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하고, “국가안보와 위기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 당부하였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안전총괄과장
김선호
043-220-26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