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1일 외투기업의 날 개최
경기도는 11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광교홀에서 도내 외국인투자기업과 유관기관 임원들을 초청하여 ‘2013 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락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 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외국인투자기업과 유관기관 임원 등 170여명이 참석해 상호 이해와 결속을 다지고 향후 협조방안을 모색했다.
경기도는 이날 우수 외투기업으로 선정된 (주)하남유니온스퀘어, (주)케이엔알엠, 한국3M(주), 텔스타-홈멜(주)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기업활동을 격려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는 현재 일자리특별법을 제안하는 등 기업이 마음껏 경영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제조시설이나 R&D시설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면 반드시 경기도와 상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여재홍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이어 내년도 지역별 유치 전략과, 투자 가용지와 외투기업 지원 사업 등 투자정보를 제공했다.
경기도는 올해 18개 외국인 투자기업으로부터 약 22억 5천만 불의 투자를 이끌어 내 일자리 1만여 개를 창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평택 현곡단지 입주기업인 텔스타-홈멜과 인근 청북중학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청북중-텔스타 섹소폰 앙상블이 행사의 막을 열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외투기업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투자진흥과
투자정책팀
김종석
031-8008-2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