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분만 병원 동원산부인과, 북한 어린이 돕기로 분만철학 이념 실천

뉴스 제공
동원산부인과의원
2013-12-11 11:13
고양--(뉴스와이어)--탄생하는 아기의 인권을 존중하는 르봐이예분만을 통해 아기를 배려하는 분만 철학을 실천해 왔던 일산 동원산부인과에서 북한 어린이 돕기에 나섰다. 그동안 동원산부인과 전 직원의 월급여액의 일정 부분을 정기적으로 모아 두었던 모금액을 성금으로 내놓은 것이다.

평소 진료 및 종교 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온 동원산부인과 대표 김상현 원장은 북한 내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국내에 북한의 참상을 알리고 관심과 참여를 호소해온 두레공동체 구영욱 선교사와의 인연으로 북한의 실상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직원 및 주변의 뜻을 모아 3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할 수 있었다고 한다.

혹한의 겨울나기는 북한 어린이에게는 생사를 넘나드는 겨울나기가 될 수 있어 도움이 절실한 시기이다. 이번 성금 전달은 북한 어린이의 월동준비를 위해 사용된다.

김상현 원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북한 어린이에게 일시적으로 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기쁜 일이다. 하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들의 관심이다. 좀 더 많은 분들이 북한의 현실과 문제점을 인식하고 돕고자 하는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원산부인과의원 개요
동원산부인과는 일산 소재의 인권분만 산부인과이다. 2000년 국내에 르봐이예분만 도입을 시작으로 현재 산모와 아기를 배려하는 자연주의출산 인권분만으로 발전시켜왔다. 인권분만연구회의 중심 병원으로 2012년 프레드릭 르봐이예 박사의 저서 ‘폭력 없는 탄생’을 번역, 출간하여 분만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 인식을 높이기도 하였다. 그 밖의 분만환경 개선에 대한 사회 기여도가 인정되어 한국경제TV,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2년, 2013년 연속 메디컬코리아대상 명품병원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출산 전·후 산모를 위한 시설 산모문화센터, 산후조리원 및 여성관련 질환 진료가 가능한 건강검진센터, 복강경수술센터, 하이푸센터 등의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wonobgy.com

연락처

동원산부인과
홍보팀
이세연 팀장
031-922-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