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들, ‘만물 인터넷’ 촉진 위해 AllSeen Alliance 설립

- Haier, LG Electronics, Panasonic, Qualcomm, Sharp, Silicon Image, TP-LINK 등 유수의 기업들 다양한 기기, 시스템 및 서비스 간에 상호운용성을 구현하고 만물 인터넷을 촉진시키기 위한 가장 광범위한 업계를 초월하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

뉴스 제공
The Linux Foundation
2013-12-11 12:00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Linux와 협업 개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는 비영리 조직인 The Linux Foundation은 가정과 산업에서 “만물 인터넷”의 채택과 혁신을 촉진시키기 위해 현재까지 구성된 것 중 가장 폭 넓은, 업계를 망라한 컨소시엄인 AllSeen Alliance를 구성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만물 인터넷은 기기, 개체와 시스템들이 간단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연결되어 서로간에 차질 없이 정보를 공유하고 조율되고 지능적인 작동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만물 인터넷을 지원하고 일상적인, 실생활의 다양한 상황들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상호운용성 수준을 달성할 수 있는 단일 기업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소비자와 기업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통합된, 업계 모두가 참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The AllSeen Alliance는 Gartner가 예상하기에 2020년까지 글로벌 경제에 1조9천억 달러를 추가할 ‘사물 인터넷’을 바탕으로 연결된 가정, 보건의료, 교육, 자동차 및 기업과 같이 다양한 브랜드 및 부문들을 아우르는 더 많은 기능과 상호작용을 포함시키기 위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llSeen Alliance의 창립 회원에는 세계 유수의 가전 제품 생산업체, 가정용 기기 생산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소매업체, 기업용 테크놀로지 기업, 혁신적인 신생기업 및 칩셋 생산업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최고 수준의 회원으로는 Haier, LG Electronics, Panasonic, Qualcomm, Sharp, Silicon Image 및 TP-LINK 등이 있다. 커뮤니티 회원으로는 Canary, Cisco, D-Link, doubleTwist, Fon, Harman, HTC, Letv, LIFX, Lite-on, Moxtreme, Musaic, Sears Brand Management Corporation, Sproutling, The Sprosty Network, Weaved 등 Wilocity 등이 있다.

짐 젬린(Jim Zemlin) The Linux Foundation 집행 임원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협업적 개발은 주요 전환이 진행 중인 시장에서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효과가 입증되어 왔다. 오늘날 그러한 사실은 연결된 기기, 시스템 및 서비스가 새로운 차원의 지능을 우리와 우리 시스템들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으로 창출하고 있는 소비자, 공업 및 내장형 산업에서 가장 분명히 확인되고 있다. The AllSeen Alliance는 가정과 산업에서 만물 인터넷을 발전시키는 데 전례가 없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작업을 마련하고 그 길을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AllSeen Alliance 회원들은 하드웨어 생산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상호운용이 가능한 기기와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오픈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여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는 애드 혹 시스템들이 차질 없이 브랜드, 전송 레이어, 플랫폼 혹은 운영 시스템과 관계 없이 인근의 제품들을 차질 없이 발견하고, 능동적으로 연결하여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초기 프레임워크는 Qualcomm Innovation Center, Inc. (Qualcomm Incorporated의 자회사)가 원래 개발했고 현재 Alliance에 제공하고 있는 AllJoyn™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회원 기업들과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기여로 확대될 예정이다. AllJoyn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제품, 기기 및 서비스는 생산업체나 운영 시스템에 관계 없이 그리고 인터넷에 접속할 필요 없이, Wi-Fi, 전선 혹은 이더넷 같은 다양한 전송 레이어상에서 통신을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내장형 변종들을 포함하여 Linux 와 Linux 기반Android, iOS, Windows 등과 같은 인기 있는 플랫폼에서 작동된다. 개발자들은 액세스해서 평가를 시작할 수 있는 초기 코드베이스를 http://www.allseenalliance.org 웹사이트에서 입수할 수 있다.

기기와 서비스들을 아우르는 공통 언어로서 이 프레임워크가 확대 구현하는 지능과 상호운용성의 예를 들자면, 어떤 가정이 현관에 이 프레임워크로 제작된 스마트 락을 설치할 경우 이 스마트 락을 동일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되 다른 생산업체에서 제작한 스마트 조명과 보안 카메라와 차질 없이 연결시킬 수 있다. 무단 침입이 있을 경우 조명이 켜지고 카메라가 침입자의 사진을 찍어 경보와 사진을 스마트 TV로 전송한다. 다른 한편으로, 능동적으로 시스템을 변경시켜줘야 하는 진화적인 환경인 공장 현장의 경우 어떤 새로운 장비가 추가되었고 그 장비가 어떤 역량이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지를 계속 확인하여 즉시 생산 프로세스에서 자기 몫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체 인식 네트워크를 구현해 주는 이 프레임워크의 역량에서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The AllSeen Alliance는 11번째 Linux Foundation Collaborative Project이다. 이 프로젝트들은 독립적으로 자금 지원을 받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로 업계와 생태계 전반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협업적 개발의 힘을 활용하고 있다. 사상 최대의 협업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의 협업적 DNA를 확산시킴으로써, The Linux Foundation은 프로젝트 주역들이 혁신과 결과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핵심적인 협업과 조직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Linux Foundation Collaborative Project는 기업용, 모바일, 내장형 및 생명과학 시장을 모두 아우르며 테크놀로지 부문의 가장 큰 기업들 다수의 지원을 받고 있다.

최고 회원들의 지지 의견들

Haier

구오동 쑤에(Guodong XUE) Haier 표준 및 특허 담당 임원은 “The AllSeen Alliance는 기기, 개체 및 시스템간의 상호작용의 무한한 가능성과 개발자와 생산업체들을 위한 확장된 시장 기회를 열 수 있는 위상을 갖추고 있다. 당사는 당사 기기 라인 전반에 AllJoyn 기반 프레임워크를 도입할 계획이며 소비자 경험을 변화시킬 기술을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LG Electronics

리처드 최(Richard Choi) LG Electronics 스마트 비즈니스 센터장은 “The AllSeen Alliance는 오디오와 비디오 기기에서부터 가전 기기, 휴대폰, 태블릿 등의 다양한 기기들간의 통신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이고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해 줄 개발자들과 하드웨어 생산업체들의 활기찬 생태계를 강화할 것이다. 이는 단순히 집의 스피커에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는 차원에서부터 스마트 TV를 통해 집 전체를 컨트롤하는 복잡한 수준까지를 모두 포함할 수 있다. 당사는 Alliance 참여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연결 서비스를 개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anasonic

마모루 요시다(Mamoru Yoshida) Panasonic 매니징 디렉터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와 협업은 혁신을 촉진시키는 존재로 잘 알려져 있다. 당사는 만물 인터넷으로 시장을 이동시키기 위해 이 원칙들을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The AllSeen Alliance의 협업은 시장의 긴급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주면서 동시에 시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확보하는 데 필요한 기반을 구축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Qualcomm

롭 챈드혹(Rob Chandhok) Qualcomm Connected Experiences 사장은 “오늘 발표는 능동적인 생태계를 강화하고 만물 인터넷의 약속을 개화하는 데 도움이 될 공통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프레임워크의 광범위한 채택의 논리적인 진전이다. 바로 이러한 종류의 협업적 접근방식이 Qualcomm Innovation Center가 최초로 AllJoyn을 개발하여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게 제공했을 때 우리가 꿈꾸었던 것이었다. AllJoyn 기반 프레임워크가 구현하고 있는 동료간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사용자 경험을 대폭 풍부하게 만들 것이다. 당사는 사용자들이 ‘내 주변 사물의 인터넷’의 장점을 그들이 이미 향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harp

후지카즈 나카야먀(Fujikazu Nakayama) Sharp Corporation 선임 집행 임원은 “The AllSeen Alliance는 장치와 기기 등의 상호운용성 구현을 위한 공통 플랫폼을 제공할 업계의 협업 공간이다. 개방된 그리고 협업 형태의 소프트웨어 개발은 이러한 약속을 구현하고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ilicon Image

데이빗 페더슨(David Pederson) Silicon Image 표준 및 기업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기기가 숫자가 늘어남에 따라 기기와 서비스들이 서로 발견하고 연결하고 상호작용하는 역량도 늘어나야 한다. AllSeen Alliance의 기술적 협업의 목표는 차질 없는 연결을 지원하고 그 결과 소비자용 기기, 앱 및 서비스 시장이 모드를 위해 성장시키는 것이다”고 말했다.

TP-LINK

웨이 첸 TP-LINK 모바일 인터넷 제품 매니저는 “The AllSeen Alliance는 만물 인터넷의 약속을 현실로 만드는 데 커다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협업에 여러 분야의 기업과 조직들이 참여하고 있으므로 기기와 물건들간의 상호운용성 구현이 그 어느 때보다 더 가까워졌다. 당사는 WiFI 라우터와 같은 다양한 컴퓨터 네트워킹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연결된 스마트 홈이 당사의 전략적 초점이다. The AllSeen Alliance 그리고 AllJoyn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이 전략의 핵심 요소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전체 회원 목록은 http://www.allseen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AllSeen Alliance 관련 정보

The AllSeen Alliance는 만물 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을 활기찬 생태계와 번창하는 기술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는 개방형의 범용 개발 프레임워크로 지원하는 제품, 시스템 및 서비스의 광범위한 채택을 추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이 컨소시엄은 AllJoyn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의 지원을 받고 있는 오픈 소프트웨어 연결성 및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마련하고 발전시키고 있으며 Haier, LG Electronics, Panasonic, Qualcomm, Sharp, Silicon Image 및TP-LINK와 같은 최고 수준의 회원들과 Canary, Cisco, D-Link, doubleTwist, Fon, Harman, HTC, Letv, LIFX, Lite-on, Moxtreme, Musaic, Sears Brand Management Corporation, Sproutling, The Sprosty Network, Weaved 및 Wilocity 같은 커뮤니티 회원 그리고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 안전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소프트웨어 접속성 및 서비스 프레임워크는 기업과 개인들이 전송 레이어, 기기 유형, 플랫폼, 운영 시스템이나 브랜드와 관계 없이 인근의 다른 기기, 시스템 그리고 서비스를 발견, 연결 및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상호운용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llseen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Linux Foundation 관련 정보

The Linux Foundation은 Linux의 성장과 협업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전념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2000년에 설립된 이 조직은 Linux의 창시자 Linus Torvalds를 후원하고, 자체 회원사와 오픈 소스 개발 커뮤니티의 자원을 취합함으로써 Linux 운영 시스템과 협업적 소프트웨어 개발을 장려, 보호 및 발전시킨다. The Linux Foundation은 LinuxCon 등과 같은 Linux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Linux 플랫폼과 협업적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는 독창적 연구와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협업과 교육을 위한 중립적인 포럼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linuxfoundat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표: The Linux Foundation, Linux Standard Base, MeeGo, OpenDaylight, Tizen 및 Yocto Project는 The Linux Foundation의 상표이다. OpenBEL은 OpenBEL Consortium의 상표이다. Linux는 Linus Torvalds의 상표이다. AllJoyn은 Qualcomm Innovation Center, Inc. (“QuIC”)의 상표이다.

The Linux Foundation 개요
The Linux Foundation은 Linux의 성장을 배양하기 위해 전념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웹사이트: http://www.linuxfoundation.org

연락처

Jennifer Cloer
The Linux Foundation
503-867-23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