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13 제4차 APEC 규제조화센터 워크숍’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APEC 규제조화센터(APEC Harmonization Center, AHC)와 공동으로 ‘2013 제4차 APEC 규제조화센터 워크숍’을 오는 12월 11일(수) 서울시 종로구 소재 AW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제약기업의 APEC 지역 내 수출 지원을 위해 AHC 중·장기 운영방향과 추진과제를 국제업무 관계자 및 제약기업 전문가 등과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APEC 규제조화센터 현황 및 그간의 성과 △한국이 주도하는 APEC 규제조화로드맵(약물감시, 바이오의약품)의 현황 △APEC 지역 수출지원을 위한 중장기 운영방향 토론 등이다.

참고로 ‘AHC'는 APEC 지역 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의 인허가 안전 관리체계의 국제 규제조화를 위해 ‘09년 식약처에 설립된 국제 공인 상설기구다.

※ APEC 규제조화 8개 분야(주도국): 바이오의약품/약물감시(한국), 첨단 세포 및 조직치료제(싱가포르), 다지역임상시험(일본), 임상시험실태조사(태국), 의료복합제품/우수심사기준(대만), 의약품·의료기기 공급체계(미국)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으로 AHC와 국내 제약기업 상호간 인식 제고 및 협력 강화를 통해 APEC 지역 수출 증진을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에도 국내 제약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12월 10일까지 APEC 규제조화센터 사무국(전화 02-597-8668)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조정과
최선희 연구관
042-719-29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