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윌,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MOU 체결

- 독거노인 대상 ‘사랑 잇는 전화 사업에 벼룩시장 고객센터 상담사가 나눔천사로 참여

- 지속적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 및 심리적 안정에 기여

뉴스 제공
미디어윌
2013-12-12 09:08
서울--(뉴스와이어)--벼룩시장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전화로 독거노인들의 안부와 건강을 챙기는 나눔 천사로 활동한다

생활정보 미디어 벼룩시장을 운영하는 미디어윌(대표이사 백기웅)은 독거노인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와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미디어윌 이동주 경영기획본부장은 1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린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場’ 행사에 참여해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 이태한 실장과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MOU’ 체결식을 가졌다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은 보호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과 콜센터 상담사가 1:1 결연을 맺고 주2회 안부전화를 거는 ‘사랑잇는 전화’와 도움이 필요한 노인에게 직접 방문 또는 물품·후원금을 지원하는 ‘마음잇는 봉사’로 구성된 독거노인 돕기 공익 사업이다.

미디어윌은 ‘사랑잇는 전화’ 사업에 참여해 서울지역 벼룩시장 고객센터에 근무하는 상담사들이 독거노인에게 정기적으로 안부 전화를 걸어 상태를 확인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봉사 활동을 펼친다.

미디어윌 벼룩시장 서울지역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12월 나눔 천사 교육을 받은 후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랑의 안부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윌 이동주 본부장은 “핵가족화, 경기 침체로 독거노인의 수가 지난 해 120만 명에 이른다고 하는데 특히 정서적으로 고립될 확률이 높아 고독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다고 한다. 안부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위험 상황을 예방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우선 벼룩시장 서울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참여하지만 이후 부산, 대구 등 다른 지역에 있는 고객센터도 참여해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미디어윌에서는 95년부터 ‘벼룩시장 사랑의 헌혈증서 모으기’ 행사를 통해 총 28,889매의 헌혈증서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등에 기부해 오고 있으며, 지난 달 16일에는 독거노인을 위해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연탄은행에 연탄 3천장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돕는 다양한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윌 개요
미디어윌은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해 왔다.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미디어와 인쇄, 유통, 외식 등 12개의 계열사를 운영하는 그룹사로 성장했다. ‘인류에 봉사하는 회사’란 경영 이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초일류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wi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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