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루체, 경기 녹색산업 제조·기술 부문 우수상 수상

- 솔라루체, 녹색 기술 및 일자리 창출로 녹색 성장에 기여한 공로 인정

뉴스 제공
솔라루체
2013-12-12 10:37
수원--(뉴스와이어)--솔라루체가 녹색기술 제품인 LED 조명 관련 연구 개발을 통해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경기도 녹색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ED 조명 전문기업 솔라루체(대표이사 김용일)는 12일 오후 2시 김문수 경기도지사 주재로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실에서 개최된 ‘제4회 경기 녹색산업대상 시상’에서 제조·기술 부문 우수상과 함께 ‘경기 녹색산업대상’ 현판을 받았다.

경기도 중소·벤처기업 중 녹색기술 10대 분야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시상에서 솔라루체는 LED 조명 제품과 관련 확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해 온 결과, 녹색인증·LED 조명 고효율 에너지 기기 인증 등의 국내외 인증을 취득하며 LED 조명 제품의 품질 개선을 선도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매년 30~40명씩 일자리를 창출해 녹색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솔라루체는 조달 시장에서 LED 조명 제품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2012년 조달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올해는 자체 품질 검사를 통해 공공기관에 물품을 납품할 수 있는 조달 업체로서 조달청에서 ‘자가품질 보증물품’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2002년 창립 이래 LED 조명 분야에만 집중해온 솔라루체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민간 소비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거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보완된 LED 조명 제품을 내놓은 데 이어 11월에는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현재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판되고 있는 제품들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으로, 소비자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수상으로 경기도 및 중소기업 지원기관 등 6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가산점,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신청 가산점 등 22종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솔라루체 이창성 부사장은 이날 수상 소감을 통해 “경제성과 친환경을 기본으로 하는 LED 조명 사업은 녹색 일자리와 녹색 기술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녹색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솔라루체 개요
(주)솔라루체(대표이사 김용일)는 가정용 제품부터 사무용,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LED 조명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LED조명 시장이 형성되기 이전인 2002년부터 개발에 뛰어들어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주요 원천 기술을 확보, 국내외 LED 조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larluce.com

연락처

㈜솔라루체
영업기획팀
조현우 팀장
031-287-830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메타컴
이하늬 AE
070-7006-3349
이창원 차장
02-555-6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