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전국 축산물 품질평가 대상 시상식 행사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12-12 14:05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 영)은 12월 13일(금) 축평원 대회의실에서 ‘제11회 전국 축산물 품질평가 대상’ 우수 농가를 시상한다고 밝혔다.

‘축산물 품질평가 대상’은 대한민국 최고 품질의 한우, 한돈, 계란을 생산하는 농가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로서, 일정 기간(1년간) 생산농가에서 출하한 전체 출하두수의 등급판정 결과를 분석하고,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선정위원회에서 마련한 축종별 선정기준에 따라 농가 현지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였다.

대상인 국무총리상에 한돈부문 이건식 농가(경기 동두천)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한우부문 유완식 농가(경기 고양), 육우부문 김영배 농가(경북 상주), 한돈부문 김남태(제주 한림) 농가가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한돈부문 이건식 농가의 육질 1등급 이상 출현율은 전국 평균(68.3%) 보다 15.7%P 높은 84%였으며, 장관상을 수상한 한우부문 유완식 농가의 육질 1+등급 이상 출현율은 100%로, 전국 평균(50.7%)보다 49.3%P 높았고, 특히 1++등급 출현율도 85.7%로 전국 평균(17.7%)보다 68.0%P 높았다. 육우부문 김항규 농가의 육질 1등급 이상 출현율도 32.3%로 전국 평균(8.7%)보다 23.6%P 높았다.

축평원에서는 올해로 11회째인 전국 축산물 품질평가 대상을 통해 고급육 생산을 선도하는 농가를 선정·시상함으로써 축산농가의 사기를 높이고 국내 축산물의 품질 고급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수입 축산물과의 무한경쟁 시대에 국내산 축산물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고품질육 생산 동기부여와 우수농가의 사양관리 노하우를 많은 농가가 공유할 수 있도록 현장 컨설팅 활동을 강화하고, 축산관련단체의 참여를 확대 하는 등 동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품질평가원
고객홍보팀
조성면 과장
031-390-5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