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yala 연구조사 결과,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 시청 전년대비 13.3% 급증된 것으로 확인

- 라이브 및 장시간 형태의 콘텐츠, 연결된 기기들 전반에서 시청자들 흡인 경향 지속

뉴스 제공
우얄라
2013-12-12 15:27
마운틴뷰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동영상 스트리밍, 애널리틱스 및 수익화의 선두 혁신 기업인Ooyala는 오늘 자사의 2013년 3분기 글로벌 동영상 인덱스를 발표해서 여러 기기들에서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소비하는 형태의 뚜렸한 패턴을 확인시켜 주었다. 모바일 시청은 계절적인 요인 때문에 3분기에는 현상을 유지했지만, 1월부터의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 시청은 74% 증가했다. 또한,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 재생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여, 2012년 9월부터 2013년 9월까지 133% 증가했다.

Ooyala 자료에 따르면 프리미엄급, 장시간 형태의 콘텐츠를 더 많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모바일 폰과 태블릿을 시청 기기로 가장 먼저 선택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 시청자들은 10분 이상의 장시간 형태의 프라미엄급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총 시청 시간의 약 60%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라이브 동영상이 비디오 온 디맨드(VOD)를 계속 주도하고 있다. 3분기에서 PC 시청자는 라이브 리니어 스트리밍, 최신 뉴스, 스포츠 및 특별 행사를 선호했으며, 평균 30분을 라이브 동영상 시청에 사용했고, 이는 VOD 대비 11배 긴 시간이다. 스마트 TV, 게임 콘솔 그리고 셋탑 박스를 이용하는 시청자들은 라이브 동영상을 VOD 대비 9배 더 시청했으며 평균 재생 시간은 46분이었다. 지난 분기, Ooyala 데이터는 동영상 오락, 스포츠 및 뉴스에 대한 기기별 소비가 일간 그리고 주간 단위로 변화되는 특정한 패턴을 확인해 주었다.

Q3 2013년 3분기 글로벌 동영상 인덱스 관련 주요 사항:

- 태블릿 TV 시청자들은 시청 시간의 25%를 동영상 시청에 사용하여 60분 이상을 시청한다.
- 네트워크 연결 TV 시청자들은 평균 사용시간의 약 1/3을 동영상 시청에 할애하여 1시간 이상 시청한다.
- 3분기에서 모바일과 태블릿 시청은 9월에 정점에 이르렀다.
- 모든 온라인 동영상 재생에서 모바일은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의 9.2%를 그리고 태블릿은 6.4%를 차지했다.

제이 풀처(Jay Fulcher) Ooyala CEO는 “데이터는 디지털 TV로 전환하는 기업들에게 열쇠와 같은 존재이다. 당사의 비디오 애널리틱스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단편화된 TV 환경을 검색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가장 성공적인 방송사, 미디어 기업 및 기업들 중 일부는 이러한 통찰력을 사용하여 더 큰 시청자군을 확보하고 자사의 동영상 콘텐츠를 모든 화면에서 수익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Ooyala는 전세계에서 여러 화면을 통한 시청 방식 채택 가속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모든 연결된 기기에서 새로운 종류의 개인화되고, 상호작용적이며 수익성 높은 동영상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 3분기 글로벌 동영상 인덱스는 네트워크, 방송사, 미디어 기업과 브랜드들이 동영상에서 더 큰 매출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러 수익화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Ooyala의 글로벌 인덱스 보고서 관련 정보

Ooyala의 글로벌 동영상 인덱스 보고서는 매일 수십억 개의 동영상 애널리틱스 이벤트를 측정한다. 동사의 업계를 선도하는 애널리틱스 기술과 실시간 빅데이터 아키텍처는 방송사, 미디어 기업, 통신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브랜드 기업들이 모바일, 멀티스크린 동영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리도록 돕고 있다.

Ooyala 관련 정보

Ooyala는 모든 종류의 스크린에서 개인화된 비디오 경험을 전달하는, 온라인 동영상 관리와 퍼블리싱, 분석, 수익창출 부문의 선두업체이다. Ooyala의 통합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은 시청자의 참여 증가와 동영상 수익을 견인하는 심도 있는 통찰력을 통해 시청자의 범위를 넓혀줄 수 있는 힘을 콘텐츠 소유자에게 제공한다. Ooyala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으로는 Telstra, ESPN, Pac-12 Enterprises, Bloomberg, Telegraph Media Group, Telefonica, The North Face, Rolling Stone, Dell, Sephora 및 Yahoo! Japan. 등이 있다.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본사가 있는 Ooyala는 뉴욕시, 런던, 시드니, 도쿄 그리고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미주와 유럽, 아프리카, 일본,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프리미어 리셀러 및 기술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ooya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ooyala.com

연락처

Steve Biondolillo
Communications Manager
Ooyala
+1 408.620.08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