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성형 열풍속, 12궁을 기준으로 본 좋은 관상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3-12-12 15:34
용인--(뉴스와이어)--40대 주부 김모씨는 외모에 대한 고민으로 한의원을 찾았다가 뜻밖의 이야기를 들었다. 김씨의 입 주변이 돌출되어 있고 팔자주름이 깊으며 미간과 코는 낮고 주름져 있어 관상학적으로 좋지 않은 얼굴이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본인이 성취하고자 하는 꿈은 낮고 주변 사람들로부터 존중 받지 못했을 것이라는 말에 자신이 살아온 세월이 떠올라 눈시울이 붉어졌다. 결국 이를 개선해주는 시술을 받은 후 외모는 물론 삶도 변화된 느낌이 든다며 만족을 표했다.

‘꼴값한다’, ‘볼썽사납다’라는 말은 모두 생긴 모습에 어울리는 말과 행동을 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이는 사람의 인상을 체계적인 이론에 의해 정리하고 계통화, 분류화 작업을 거쳐놓은 ‘관상’과도 일맥상통한다. 관상(觀相)의 ‘상(相)’이란 글자가 모습을 뜻하는 ‘상(象)’이 아니라 서로, 상태 등의 여러 가지 뜻을 포괄한 ‘상(相)’자를 쓴 것만 보아도 사람의 얼굴 생김새는 그 모양대로 인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 성형수술을 원해 병원을 찾는 경우 관상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관상에 부족하거나 과한 부분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결국 각 부분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모가 나지 않고 일반인의 기준으로 보았을 때도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얼굴이 바로 좋은 관상과 상통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좋은 관상이란 어떤 얼굴을 말할까? 본래 관상을 볼 때에는 얼굴 전체에서 약 260여부 위를 관찰해 종합 판단을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그 중 중요한 부위를 요약해 12개 부위로 판단하고 있는데 이를 12궁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관상의 호, 불호를 결정짓는 주요 부위는 다음과 같다.

첫째는 명궁(命宮)과 재백궁(財帛宮)이다. 이마와 미간, 코로 연결되는 부위를 말하는 것으로 사회적 지위와, 재산, 명예 등과 연관되어 있다. 이곳이 낮거나 흉터가 있거나 혹은 어두울 경우 인생에 장애가 있고, 보다 높은 지위나 학문적 성과에 이르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본다.

둘째는 형제궁(兄弟宮)과 전택궁(田宅宮)이다. 눈썹과 윗눈꺼풀을 말하며 형제, 친척, 부모의 수명, 물려받은 재산 등과 연관이 있어 이 부위가 좁거나 눈썹이 거칠거나, 흉터가 있으면 관련 운에 어려움이 따르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눈썹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셋째는 노복궁(奴僕宮) 주위(입과 턱 주변)이다. 여기는 말년운이 주로 작용되는 부위로, 5,60대 이후로 인생을 재설계하거나 재취업 등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간과해서는 안될 부위이다. 이 부위에 주름이 생기거나 꺼지게 되면 말년 운이 안 좋다고 본다.

현대에 와서는 이러한 관상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의학의 힘을 빌어 바꾸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른 바 ‘관상 성형’은 이처럼 부족하거나, 과한 부분을 교정하고 채워주거나 혹은 덜어주는 시술을 통해 이전보다 생활이나 인생이 좀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개선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노복궁 부위에 주름이 깊거나 살이 처지고 패인 경우 턱살 처짐이나 노복궁 개선 시술 등을 통해 말년운이 좋아질 수 있도록 돕는다.

임태정 원장은 “예부터 침을 통해 구안와사로 비대칭이 된 얼굴을 바로잡고 균형을 되찾았던 것처럼 단순히 예쁜 얼굴을 추구하기 보다는 얼굴 좌우와 상하 균형을 바로 잡고, 노화된 피부를 활성화 시켜 내재된 본연의 아름다움이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한방성형의 목적이다. 이 때 침과 매선(약실요법)과 약침 등을 병행해서 너무 튀어나와 과한 부위는 덜어주고, 부족하거나 패이거나 주름진 부위는 채워줌으로써 얼굴 전체의 균형과 조화를 추구하는 시술을 해주고 있는데, 이것이 한방성형시술의 특징”이라고 조언했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청정선한의원
오여주
010-2471-5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