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족친화기업 인증’ 기업 확대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3-12-12 15:55
제주--(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가족친화 인증 기업에 우리도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제주테크노파크 등 2개기관이 가족친화 인증을 받아 2013. 12. 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가족친화 인증제’란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하여 2008년도부터 시행되어 오고있는 제도로써 인증부여는 여성가족부에서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공공기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을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며 금년도에 2개 기업이 추가로 인증을 받아 지금까지 총 5개 기관(기업)이 인증을 받게되었다.

인증기준은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등 운영요구사항, 근로자 본인 및 배우자 출산·양육지원, 근무환경유연성 등 가족친화제도 실행사항과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의 평가에서 100점만점에 70점(중소기업60점)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제품의 포장·용기 등에 인증표시를 하여 홍보 효과와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조달청, 국방부 등의 물품구매 입찰시 가점, 금융위원회 중소기업은행 신용평가시 우대, 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인원배정시 우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심사시 우대 등을 받을 수 있고, 우수한 인증기업은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받을 수도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가족친화적 사회환경조성과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가족친화인증 기관(기업)확대를 위하여 앞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에 대하여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 성장중소기업 선정시 우대, 취득세 감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신용보증 재단 보증시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으로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정책과
다문화가족담당
064-710-2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