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군산대에서 현장체험학습 실시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12-13 13:48
군산--(뉴스와이어)--전남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자영수산과 1·2학년 학생들이 12일(목) 군산대학교를 방문했다.

정병석 교장을 비롯한 인솔교사 및 재학생 70명 등 80여명의 방문단은 군산대학교 해양대학, 양어장 등을 둘러본 뒤 새만금 방조제, 군산수산물종합센터, 고창참바다영어조합법인 등을 견학했다.

이번 초청은 수·해양 관련 고등학교 재학생에게 해양과학대학의 교육특성과 관련된 교육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올바른 진로설정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학생들과 함께 군산대학교를 방문한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정병석교장은 “이번 방문이 학생들이 수산물의 합리적인 유통구조와 경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양식산업 현장체험을 통해 전공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등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에 이연식 군산대 입학관리본부장은 “군산대학교는 지역기관이나 기업 등과의 연계력이 높아 다양한 측면에서 기술인력이나 정보를 교환하고 있고, 수산전문 기능인에게 필요한 기초지식이나 기술교육에도 집중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우수한 역량의 수산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갈 기반이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