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통방송 청사 준공식 개최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3-12-13 17:19
서울--(뉴스와이어)--창원교통방송(본부장 이준용)이 지난 8월 창원과 진주를 비롯한 서부경남 지역을 가청권으로 방송을 시작한데 이어 12월 13일(금) 오후 2시에 방송국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창원 컨벤션센터 옆에 위치한 두대동 청사(경남 창원시 창원천로 94번길 82-4)에서 진행될 청사 준공식에는 지역 국회의원과 경상남도 정무부지사, 경남지방경찰청장, 경상남도 교육감, 창원시장, 경상남도 의회의장과 경남도민일보 사장 등 창원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경남지역의 유일한 교통전문 공영방송인 TBN 창원교통방송의 청사 준공식을 축하했다. 준공식 행사는 공식행사와 준공식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됐다.

창원교통방송은 TBN 한국교통방송의 9번째 지역본부로 지난 8월 26일 첫 전파를 발사했으며 그동안 전국 고속도로 교통예보와 시내외 도로 정체 상황, 우회 안내, 안전 운전팁 등의 차별화된 교통 관련 컨텐츠로 청취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각종 재난재해 시 특집방송을 긴급 편성해 피해를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창원 교통방송은 매시 10분 단위의 교통 및 기상정보와 함께 55분에 전국을 연결하는 TBN 55분 교통정보 등의 교통관련 특화 방송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를 유도하는 ‘생명을 살리는 방송’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창원교통방송
편성제작국
과장 여시종
055-272-6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