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기업 창유, 한·일 모바일 사업부 설립과 함께 시장공략 개시

- 한국·중국·일본 모바일 시장 본격 공략 예정

- 수백여 개의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의 결제시스템을 통합 SDK로 지원

- 모기업 소후 및 17173.com등의 미디어를 통한 대대적 마케팅 가능

뉴스 제공
창유닷컴
2013-12-16 15:21
서울--(뉴스와이어)--중국 3위 온라인 게임 회사인 소후 창유(NASDAQ:CYOU) 는 최근 ‘한·일 모바일 사업부’를 한국에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부는 한국과 일본지역의 우수한 모바일 게임을 발굴하여 중국 마켓에 진출 시키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본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을 한국 및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일 모바일 사업부 양진호 대표는 “한국, 중국, 일본의 우수한 미드코어·하드코어 온라인 모바일 컨텐츠와, 온라인 게임으로 다져진 창유의 강력한 운영·마케팅 능력을 결합한 글로벌 플랫폼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한·일 모바일 사업부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언론보도에 따르면 2013년 제3분기의 영업 수입은 11.14억 위안(약1,930억원), 순 수입은 4.43억 위안(약767억원)에 이른다. 한·일 모바일 사업부 양진호 대표는 “해당 사업부는 본사의 왕타우(CEO王滔) 회장님이 직접 관할 하는 부서로서, 본 사업부에 대해 관심도가 매우 높고 의사결정 면에서도 타사에 비해 매우 빠르며 지속적으로 자금을 투입할 여력이 있다”고 밝혔다.

성장 잠재력이 포화에 이르렀다는 분석들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는 국내시장과는 달리 2013년 한화 1조 5,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미 중국 시장에 진출 했던 국내 컨텐츠 들이 아직까지 큰 성공 사례를 기록하지 못하고있어, 기대와 동시에 우려되는 부분 역시 적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현재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는 많은 문제들이 산재해 있다. 우선, 중국에는 수백여 개에 이르는 Android 마켓이 존재한다. 이러한 마켓들은 서로 다른 심사방식, 결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혼선을 빚고 있으며, 이로 인해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로서는 고민하며 지켜만 보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와는 다른 중국 소비자들의 독특한 소비습관도 장벽으로 작용한다. 한국 마켓에서 성공한 모바일 게임을 단순히 그대로 중국 마켓에 소개하는 경우 중국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낮아지게 되며, 중국 시장에 대한 정보가 제한적인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로서는 현지화만으로도 또한 큰 부담일 수 밖에 없다. 나아가 중국 정부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규제 및 중국정부와의 관계 등 게임 외적인 것에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창유는 중국에서 Android、iOS、 PC등 모든 플랫폼의 결제 시스템 지원, 제품관리, 보안모듈 등을 지원하는 통합 SDK를 제공함으로써, 파트너들이 컨텐츠 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은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고 앞서 언급한 문제들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게 된다.

또한 창유는 타사가 가지고 있지 않은 우수한 마케팅 프로모션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창유의 자회사 17173.com은 텐센트, 넷이즈, 창유, 샨다, Perfect World등의 게임 회사들이 매년 전체광고의 40%이상을 집헹하는 중국 최대 게임 미디어 포털 사이트이며, 중국 최대 검색 포털 사이트인 모기업 소후의 소후 PC 인터넷, 모바일 뉴스 Client, Sogou 입력법 등 총 9.69억 명에 달하는 사용자에 대한 마케팅을 우선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창유는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과 운영에 있어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여 왔다. 자사에서 개발하고 운영중인 온라인 게임 ‘천룡팔부’는 중국 내에서 6년 동안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13년 10월에 출시된 자체개발 모바일 게임 타이틀, “포켓 천룡”은 출시하자 마자, 24시간 내 게임 랭킹 차트 10위권 안에 진입하였으며, 런칭 후 일주일도 안돼서 가입회원수가 100만을 넘어서는 등 유저들의 큰 관심을 끌어 모았다.

현재 창유 한·일 모바일 사업부는 이미 다수의 대작 모바일 게임을 라이센싱 하였으며, 한국의 유명 게임 회사인 팜플(Palmple)의 최신작”영웅의 품격”의 계약을 완료함으로써, 중국 대륙에서의 독립적인 운영권을 확보한바 있다.

창유닷컴 개요
창유(NASDAQ:CYOU)는 중국의 초장기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을 선도해온 업체로서 2009년 4월 나스닥(NASDAQ) 글로벌 시장에 상장하였다. 창유는 앞서가는 연구개발 기술력과 우수한 운영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가 개발한 “천룡팔부”는 중국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게임 중의 하나이다. 선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5D 모델 엔진 및 Unreal, Bigworld3D 엔진, CryENGINE3、Unity3D 및 Unreal3엔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제 3 분기의 총수입은 1.831억 달러로 이전 기록을 경신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hangyou.com/en/

연락처

창유닷컴
한일모바일사업부
연철희 이사
02-6943-20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