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완벽한 미소 만드는 ‘스마일라인(Smile Line)’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12-18 09:20
서울--(뉴스와이어)--성공한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만이 지니고 있는 매력적인 미소가 있다. 길을 가다가도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와 조화된 환한 미소는 시선을 끈다. 이러한 미소를 만드는 입과 치아가 이루어내는 미소선, 그리고 완벽한 스마일 라인(Perfect smile line)의 비밀을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의 말을 빌려 살펴보자.

1) 수평적 배열

치아를 연결한 선이 지면과 평행하거나 눈을 연결한 선과 평행해야 한다. 만약 몇 개의 치아가 삐뚤하다면 미소선(Smile line)에서 제외한다.

2) 대칭성

이상적인 스마일라인은 얼굴의 중심선에서 대칭적이어야 한다. 양쪽의 치아 수가 같아야 하는데, 특히 웃을 때 보이는 치아 수는 일치해야 한다. 따라서 필요하다면, 치과적인 수복을 해야 한다. 만약 비대칭적인 미소를 지녔더라도 연습과 노력을 통해 대칭적인 미소가 될 수 있다.

3) 미소선(Smile line)

스마일라인이란 치아의 절단연이 이루는 선으로, 주로 아랫입술의 곡선주행을 따른다. 이 라인이 곡선형이면 어려보이는데, 치아가 마모되거나 나이가 들수록 이 라인이 편평해지기 때문이다.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이 더욱 곡선형인 스마일라인을 지니고 있다.

4) 잇몸선

잇몸을 연결한 선은 윗입술을 따르며, 불규칙한 잇몸라인은 비심미적인 요소가 된다.

5) 부드러운 곡선형의 치아 절단

실제로 치아의 절단이 둥근 편이다. 네모난 치아는 각져보이고 답답해 보이게 된다. 특히, 후방에 있는 치아일 수록 더욱 둥근 형태인 것이 정상이다.

6) 초승달 모양의 잇몸형태

치아와 잇몸의 경계부위는 편평한 것보다 초생달모양을 띌 때 더욱 심미적이다.

7) 6전치의 황금 비율

정면에서 볼 때 대문니, 츨절치, 송곳니는 각각 1.6:1.0:0.6 의 황금비율을 따른다. 당장 치과로 가서, 황금비율부터 확인해 보자.

8) 치아의 비율

또한 개개의 치아마다 특정한 비율이 있는데, 예컨대 대문니의 경우는 높이 : 넓이의 비율이 1 : 0.75 이어야 한다.

9) 미소의 폭경

구각(입꼬리 모서리부분)부위로 갈수록 좁아지는데, 크게 웃었을 때 구각부에 검게 보이는 빈 공간이 없어야 한다. 자칫 중요하지 않다고 넘어갈 수도 있는데, 입꼬리 부분까지도 보이는 사람이라면 금속 보철물보다는 세라믹 도재 보철물로 마무리해야 한다.

실제로 매직키스치과에서는 ‘치과에서 하는 이미지성형’의 일환으로, 보다 빠르고 완벽한 치아교정과 치아성형을 시행하고 있다. 정유미 원장은 “자신에게 알맞은 보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서는 이러한 부분도 치아교정이나 보철치료를 할 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