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사용 가능한 ‘치아성형’ 시술법 소개

- 전문기공작업을 거칠 때, 오래 사용 가능한 아름다운 치아성형 완성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12-20 09:20
서울--(뉴스와이어)--치아성형은 급속치아교정으로 불리면서 주로 앞니 가지런하게 해주는 술식이다. 치료시간은 하루에서 1달이면 충분하다. 1달이라는 기간이 걸리는 경우에도 치아미백이나 신경치료 등의 부수적인 치료가 수반되었을 때에 한해서고 대부분 단 며칠이면 치료가 종료된다. 따라서 최근에는 연예인과 같은 특수 직업을 가진 경우가 아니더라도 빠르고 가지런한 치아를 갖고 싶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관심갖는 치과치료 중 하나가 되었다.

실제로 치아성형이라 하면, 가장 대표되는 치료가 바로 라미네이트 술식이다. 최근에는 세렉을 이용한 소위 ‘하루 완성 라미네이트’가 시술에 활용되기도 하지만, 빠르게 시술이 완료되는 반면, 그만큼 지속력이 약한 경우가 많다. 실제로 강도가 많이 개선되었다곤 하지만, 여전히 내구성면에서 조금 더 보강될 필요가 있다.

시간이 약간 더 걸리더라도, 시술 후 예후를 볼감안한다면 제대로 된 전문기공과정을 거쳐 완성하기를 권한다. 이 외에도 자연치아의 경우에도, 빛에 따라 색상이 달라보일 수 있는 만큼, 세밀한 기공작업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치아디자인으로 마무리하길 권한다.

앞니나 작은 어금니 등과 같이 보이는 부위에 주로 이뤄지는 치아성형은 기능과 심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다룬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치과보철물과는 차이가 있다. 따라서, 치아성형에 대한 심미안을 가진 치과의사에게 치료받길 권한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에 따르면, 라미네이트를 비롯한 치아성형은 치아교정치료와 마찬가지로 치과의사와 환자가 서로 충분히 의논하여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간혹 치아성형보다는 치아교정이 더 필요한 사례임에도 환자가 원하여 치아성형으로 간 경우, 얼마지나지 않아 치아성형 보철물이 탈락하거나 파절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치아성형에서 1-2개만으로 아름다운 치열이 완성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개의 치아가 시술범위에 들어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환자와 치료계획단계에서부터 완벽한 치료계획을 세우더라도 기간과 비용 등의 이유로 치료 계획이 수정될 수 있다. 이 때 의료진은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고 환자는 치료결과에 대해 절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정 원장은 치아성형 과정을 통해 아름다운 치아가 완성된 뒤에도, 경우에 따라선 치아의 뒷면에 치아교정 후에 부착하는 유지장치가 필요하기도 하고 이갈이나 이악물기의 습관이 있거나 치아의 미세파절이 있는 경우 모두에서 치아성형 보호장치인 나이트가드를 착용하길 권한다.

한편 렛미인 자문치과로도 유명한 매직키스치과에서는 “치과에서 하는 이미지 성형”의 일환으로 치아성형과 치아교정에 대한 무료상담을 실시 중이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http://blog.naver.com/mkissdent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