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온라인 견본주택 가상현실 솔루션 ‘퓨전VR’ 출시

- 아파트에서 들어가 실제로 둘러보는 듯한 느낌 전달해.

- 문의 개폐, 조명 온오프, 가구의 이동, 벽지의 색상 변환으로 보는 재미를 주다

뉴스 제공
아크인터랙티브
2013-12-17 14:50
서울--(뉴스와이어)--아크인터랙티브에서 융합형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공간을 보는 새로운 방법인 ‘퓨전VR’을 선보여 견본주택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최근 건축시장에서 물리적인 모델하우스 건설 대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모델을 보여주기 위한 가상현실(VR)이 보완제로 각광 받고 있는 것과 그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는데, ‘퓨전VR’ 기술은 소비자가 마치 직접 견본주택에 들어가서 공간을 이동하면서 보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기술로, 자체 개발 및 특허 등록(제 10-12122132호)된 이동 자유도를 개선한 융합형 가상현실 구현 방법을 적용했다.

‘융합형 가상현실’ 기술은 공간에서 공간으로 바로 이동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공간과 공간 사이의 이동하는 경로까지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설계자가 설계한 동선상의 최적경로를 이동하면서 전방향 360도 감상환경을 제공해 상하좌우 자유롭게 둘러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더불어 문의 열림과 닫힘 및 조명의 온 오프, 가구의 이동, 벽지 색상 변화 등과 같은 동적 변환 구현도 가능해 보는 재미를 제공한다는 점도 장점으로 다가온다.

‘퓨전VR’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는 40MB 정도 용량으로 부담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으며, 아크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순수 국내 기술이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PC와 웹, 모바일폰(Android, IOS), 태블릿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동일하게 감상할 수 있다.

아크인터랙티브의 송헌주 대표는 “현재 자사는 독립적 디자인의 키오스크 제작과 CG, 3D 이미지, 영상 제작의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키오스크를 통해 모델하우스 현장에서 공간상의 제약으로 다 보여주지 못하는 점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선보인 ‘퓨전VR’ 기술을 토대로 가상현실 견본주택 시장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B2B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아크인터랙티브 개요
주식회사 아크인터랙티브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웹(PC)과 앱(모바일)에서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솔루션과 사용자의 의도가 반영된 양방향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등록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융합형 가상현실 솔루션 ‘Fusion VR®(퓨전 브이알)’과 세계 최초 다시점 영상 뷰어 앱 ‘NthViewer®(엔쓰뷰어)’ 등 IT를 통해 공간과 콘텐츠의 감상을 풍부하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cinteractive.co.kr

연락처

아크인터랙티브
대표 송헌주
070-8824-10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