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12개 지역센터 개소 완료
* 25개 출연(연) 공동의 중소기업지원체계로서 유선,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하여, 애로기술해결, 기술상담, 장비활용, 정보제공 등을 지원
이는 지난 8.26일 미래부가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의 유선(대표번호 1379), 온라인(www.smehappy.re.kr), 경기지역 통합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경기지역 외 11개 지역의 통합센터도 동시에 문을 연 것이다.
이제, 중소기업은 온라인, 콜센터 외에도 12개 지역별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중 가까운 통합센터를 편리하게 방문해 상담하고, 지역 내 출연(연)으로부터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 받을 수 있다.
12개 지역 통합센터에서는 애로사항 접수 뿐 아니라, 지역 내 출연(연)과 중소기업 간 기술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기술교류회 및 기술상담회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최문기 장관은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오창캠퍼스에 설치된 충청지역 통합센터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출연(연)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전국적인 그물망이 구축된 만큼 중소기업 지원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오후 3시부터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오창캠퍼스 대강당에서 기초 및 산업기술 연구회 주관으로 ‘창조경제 실현 출연(연) 우수사례 10선’을 발표하는 행사도 개최되었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 25개 출연(연) 기관장 및 연구자 등이 참석하여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출연(연)의 노력과 선도적 모범사례를 공유·확산하고 한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사례 10선은 지난 11월, △정책구현 △연구성과 △기술사업화 △자유분야의 4개 분야에 걸쳐 25개 출연(연)이 제출한 99개의 후보사례를 대상으로 25명의 기관장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이날 우수사례에 대한 미래부장관상 시상식을 주관한 최문기 장관은 “구슬도 꿰어야 보배가 되듯이 출연(연)의 우수한 기술도 사업화로 이어질 때 그 성과를 꽃피울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출연(연)의 원천기술이 민간으로 이전돼 신사업과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출연(연)이 다방면으로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기관지원팀
이찬영 사무관
02-2110-2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