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향긋함 따라 떠나는 ‘네팔 공정여행’

- 공정여행과 공정무역의 만남, 트래블러스맵과 아름다운커피가 함께 하는 아주 특별한 커피 여행

서울--(뉴스와이어)--2014년 1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커피 마니아들에게 어느 여행보다 더욱 값지고 특별한 여행을 소개한다.

바로 히말라야의 향긋한 커피와 아름다운 사람들을 만나러 가는 공정여행 커피투어이다. ‘빈곤을 심화시키는 무역을, 빈곤을 해결하는 수단으로’라는 비전을 가진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커피’와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을 꿈꾸는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맵’이 새로운 여행을 준비했다.

커피는 네팔과 세계를 이어주는 공정무역의 매개체로, 네팔의 농부들에게도 중요한 소득 작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네팔의 고지대에서 히말라야의 눈이 녹은 물을 마시며 자란 아라비카 원두는 천천히 하지만 단단하게 만들어진다. 네팔의 뜨거운 햇빛과 히말라야의 맑은 물, 농부의 정성어린 손길로 맛과 향이 풍부한 고급 원두가 생산된다.

네팔로 떠나는 커피투어에서는 커피를 수확하는 것부터, 로스팅을 하고 커피를 내려 맛보기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커피에 관한 다양한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커피전문가와 함께하는 여행이기 때문에 평소 커피에 관해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서도 풀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여행을 통해 ‘왜’ 공정무역인지, ‘정말’ 공정무역인지를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이 여행의 특징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네팔’하면 빠질 수 없는 히말라야를 조망할 수 있는 트레킹 프로그램이 1박2일로 계획되어 있고, 네팔 현지 문화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이 예정(게다가 홈스테이를 통한 수익은 다시 마을의 커피나무를 심거나 관개수로를 만드는데 다시 쓰여서, 마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되어 있다.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하는 여행이기 때문에 네팔에 대한 알짜배기 이야기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다는 점 등이 장점이다. 커피뿐만 아니라, 네팔에서의 여러 가지 매력들을 두루두루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네팔커피 투어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는 트래블러스맵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문의: 02-2068-2799

트래블러스맵 개요
트래블러스맵은 지역에는 최선의 기여를, 환경에는 최소의 영향을, 여행자에게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 최초의 공정여행사이자 여행부문 1호 사회적 기업이다. 국내/해외 공정여행, 청소년 공정여행와 맞춤여행 기획은 물론, 여행인문학교 로드스꼴라 운영, 공정여행 캠페인 및 교육, 이주노동자를 위한 현지 공정여행 교육과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알리고 있다.

http://www.beautifulcoffee.org

웹사이트: http://travelersmap.co.kr

연락처

트래블러스맵
마케팅팀
신지온
070-4922-48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