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 오토모티브 SPICE 레벨2 인증 획득…개발 프로세스 개선 및 안전성 강화

- 윈드리버 Diab(디아브) 컴파일러 개발 프로세스, 자동차용 SPICE 레벨2 인증 획득

- 새로운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 ISO 26262 품질보증 키트, Diab 컴파일러를 이용한 안전성 관련 프로젝트 진행 시 상세 가이드 제공

- Diab 컴파일러, 르네사스 RH850 제품군 마이크로컨트롤러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12-18 10:33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커넥티드 시스템을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Wind River Diab Compiler)의 최신 버전 및 ISO 26262 차량 안전 표준에 대한 품질보증 키트(Qualification Ki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광범위한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있는 Diab 컴파일러는 이번에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인 르네사스 RH850(Renesas RH850) 제품군에 대한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지원 범위를 더욱 확장했다. 이와 함께, Diab 컴파일러를 위한 개발 프로세스는 오토모티브 SPICE(Automotive SPICE) 프로세스 평가 모델의 레벨 2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Diab 컴파일러는 C/C++ 컴파일러, 어셈블러, 링커, ANSI C 및 C++ 라이브러리, 그리고 OS에 관계없이 다양한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인스트럭션 세트 시뮬레이터 등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툴 스위트 제품이다. Diab 컴파일러 기술은 자동차나 산업, 그리고 항공우주 및 군사용 시스템과 같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수백 만건에 이르는 테스트 사례를 통해 품질과 성능이 검증된 Diab 컴파일러는 고객이 자동차용 기능 안전 표준인 ISO 26262의 요구 조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로운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 ISO 26262 품질보증 키트(Wind River Diab Compiler ISO 26262 Qualification Kit)를 통해, 윈드리버는 모델 기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ISO 26262 툴 분류 및 품질 보증과 관련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고객들이 안전성과 관련된 자동차 프로젝트에 Diab 컴파일러를 사용할 때 보다 방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Diab 컴파일러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지원 제품에 르네사스 RH850 아키텍처가 추가되어 고객들은 유연성의 향상과 더불어 더욱 다양한 자동차 관련 프로젝트에 Diab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르네사스 RH850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광범위하고 다양한 제품에 걸쳐 고성능과 매우 낮은 전력 소모라는 이점을 함께 제공한다.

자동차 업계에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품질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윈드리버는 Diab 컴파일러의 개발 프로세스를 업데이트했는데, 이 프로세스가 오토모티브 SPICE 프로세스 평가 모델의 레벨2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오토모티브 SPICE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평가하는 프레임워크이다. 자동차 관련 부품 공급 업계의 선도기업인 콘티넨탈AG(Continental Automotive GmbH)의 한 팀이 가장 최근 오토모티브 SPICE 평가를 수행한 바 있다.

콘티넨탈AG의 소프트웨어 공급 품질 관리 부서를 총괄하는 아킴 호에노우(Achim Hoenow)는 “자동차들이 점점 더 정교해지면서 자동차의 최신 품질 및 안전 관련 요구 조건의 준수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컴파일러 기술에서 중요하고 특별한 성과물인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는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오토모티브 SPICE 모델 레벨2 인증을 획득했으며, 콘티넨탈AG는 자동차 업계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윈드리버에 찬사를 보낸다”라고 언급했다.

윈드리버의 툴 및 라이프사이클 솔루션 제품 관리 부문 그래함 모퓨(Graham Morphew) 이사는 “차량용 전자 시스템의 복잡성 증가 및 ISO 26262와 같은 안전성 표준의 도입은 매우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품질을 요구한다”며, “업계에서 가장 안정적이며, 기술적으로 성숙된 컴파일러인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는 수백 만개의 기기에 적용되어 기술적으로 검증됐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오토모티브 SPICE 레벨 2 인증 획득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확장 등을 통해, 윈드리버는 자동차 업계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키는 핵심 구성 요소와 가이드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development_suite/wind_river_compil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홍보대행사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