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토크콘서트 ‘응답하라 민주주의’ 18일 개최

- 안녕하지 못한 청년들의 민주주의 토크!토크!토크!

뉴스 제공
KYC
2013-12-18 13:13
서울--(뉴스와이어)--바싹 바싹 말라가는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KYC(한국청년연합)을 비롯한 주요 청년단체들이 함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12월 18일(수) 저녁 7시부터 대학로 흥사단 강당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내가 느끼는 민주주의 또는 느끼지 못하는 민주주의 그리고 민주주의 없는 세상에 대한 끔찍한 상상 but 희망’이라는 주제로 2030세대들의 민주주의 대한 생각과 질문에 대해 선배세대인 서해성 작가, 박주민 변호사의 이야기를 듣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가수 이지상 씨와 THE 맑음의 민주주의 노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참가자들과 함께 ‘바위처럼’ 율동을 함께 배우고, ‘민주주의는 네모다’를 주제로 카드라이팅 포토존을 운영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민주주의를 이야기하는 순서를 마련한다.

한편 지난 12월 4일부터는 ‘안녕하지 못한 청년들의 민주수호 선언문’ 신문광고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12월 19일자 한계레신문 하단 광고를 통해 선언문이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YC(한국청년연합), 한국청년연대,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 ‘들꽃’, 천도교청년회,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대한불교청년회가 참여하는 민주수호 청년연석회의가 주최, 주관한다.

KYC 개요
KYC(한국청년연합)는 직장인, 대학생, 주부가 회원으로 가입해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는 젊은 시민단체로 1999년 창립이후 전국 12개 지역지부가 활동하고 있다. KYC는 2030세대의 사회경제적 이해를 대변하는 '2030유권자운동', '20대국회의원만들기', '투표시간연장 위한 선거법 개정운동', '파파쿼터제 도입' 등을 통해 청년세대 대표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1%참여, 1%나눔, 1%성찰을 실천하는 '3%운동', 청소년 멘토링 사업 '좋은친구만들기운동', 문화역사를 알리고 보존하는 '문화역사길라잡이', 주민자치를 위한 '주민리더십교육', 동북아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동북아시민양성사업'과 '평화길라잡이'등 다양한 시민참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응답하라 민주주의\': http://kyc.or.kr/blog/admin/2847

웹사이트: http://www.kyc.or.kr

연락처

KYC(한국청년연합)
02-2273-2205
하준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