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교육사, 고품격 맞춤 연수 최초 실시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3-12-19 09:09
천안--(뉴스와이어)--한국소방안전교육사협회(회장 정재선)는 이창호스피치(주)와 연계하여 2014년 1월 10일(금)과 11일(토), 천안테딘패밀리리조트에서 직무핵심 역량강화를 위한 제1차 직무연수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안전한 사회건설’의 ‘소명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안전교육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안전교육사의 내적 핵심역량강화가 급선무라는 인식하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이창호스피치(주)교육기관에 위탁한 고품격 맞춤 연수이다.

교육을 주최한 ‘한국소방안전교육사협회’는 ‘소방안전교육사’를 주축으로 소방안전교육에 열정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안전교육 전문기관이며, ‘안전교육은 생명을 살리는 교육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창의적이면서도 수준 높은 교육을 시도하고 있어 향후 협회의 활동여부에 따라 ‘안전교육시장’의 판도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수의 주요 강사는 이창호대한명인(연설학), 장철인 교수(서영대학교 소방안전과 학과장), 조은경 교육원장(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함현진 교수(한국교육마술협회 회장), 유연정 국장(전 KBS프리랜서진행자, 채널BNB국장) 등이다.

한국소방안전교육사협회 정재선 회장은 “소방안전교육사의 직무연수는 내적으로는 스스로의 역량을 높여 전문교육가로서의 면모를 갖추며, 외적으로는 협회의 활동사항을 대외로 알림으로써 우리사회의 안전교육의 장에 소방안전교육사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이창호스피치(주)소방안전교육본부’에서 주관을 하며,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으로부터 직접연수를 받게 되어 한층 더 고차원적인 직무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재자격인 ‘스피치소통전문교육사’ 자격취득 과정을 겸하여 실시할 예정으로 안전교육전문가의 전문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