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쿠아리움, 웹어워드 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 2관왕 등극

- 부산아쿠아리움 웹사이트, 2013 웹어워드 코리아 문화·전시관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

- 부산아쿠아스쿨 앱, 2013 스마트앱어워드 학생교육 분야에서 대상 차지

뉴스 제공
부산아쿠아리움
2013-12-19 09:43
부산--(뉴스와이어)--부산아쿠아리움은 당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앱이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며 인터넷 전문가 2,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우선, 지난 7월 리뉴얼한 부산아쿠아리움 웹사이트가 201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문화·전시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1년에 이어 두번째이며, 독창적인 사이트 구성과 다양한 컨텐츠를 ‘반응형 웹’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부산아쿠아리움 내 7m 길이의 산호수조에 전시된 해양생물과 공연을 실시간으로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는 ‘라이브 웹캠 서비스’는 타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선보인 학습지 앱인 ‘부산아쿠아스쿨’ 앱 또한 2013 스마트앱어워드의 학생교육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는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직접 보면서 관련 정보를 바로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생들에게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해양생물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산아쿠아리움 IT팀 담당자는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좀 더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아쿠아리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라고 밝혔다.

부산아쿠아리움 개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인 멀린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한국 자회사인 멀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운영을 맡고 있다. 약 80m 길이의 해저터널, 3000톤 규모의 메인 수조 등 각종 수족관 시설을 통해 세계 각국에 서식하는 250종, 1만여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상어 피딩쇼, 초대형 수조가 스크린으로 변하는 딥시네마월드 등 세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어우러진 10여개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바닷속 해저 세계를 감상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aquarium.com

연락처

부산아쿠아리움
이정희 주임
051-740-17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