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강사 및 실습기관 간담회 개최
-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올해 700명 교육 내년도 1,100명 예정
‘건강한 관계를 위한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담당하는 외래강사와 현장실습기관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2013년도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에 대한 평가와 분석, 개선방안이 논의되었다. 특히 교육생과의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한 특강은 대구지역에서 공감소통 강사로 잘 알려진 글로벌 공감교육센터 박순임 대표가 맡았다.
이날 간담회와 관련해 교육센터장은 “사회복무제도와 직무교육 시행 6년을 마무리 하며 많은 보람을 느낀다”면서 “미래 복지국가의 꿈은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이 있기에 곧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지역의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는 올해 모두 7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내년에는 총 1,10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을 교육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33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