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영동대학교와 자동차 SW 인재양성 위해 산학협력 체결

- 자동차 전장화 및 SW 중요성 증대에 따른 자동차 SW 인재 양성 협력

- 자동차 SW 개발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형 인재 양성 기대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3-12-19 16:12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충북 영동대학교(총장 채훈관, www.youngdong.ac.kr)와 자동차 SW 인재양성을 위해 산학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자동차가 전장화되고 SW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SW 기술이 미래 자동차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두 기관이 자동차 관련 분야의 교육, 연구, 기술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자동차 SW 인재를 양성하자는데 상호 합의한 것이다.

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 분야 SW 개발 솔루션 1위 업체로서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 협력사들에게 다양한 솔루션과 교육, 개발 컨설팅을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영동대학교의 자동차 SW 관련학과 신설에 따른 연구개발 및 기술 자문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는 영동대학교의 우수한 졸업생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자동차 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실습, 교직원 연수 등 인적 교류에 관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자동차 SW 개발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영동대학교 채운관 총장은 “자동차 SW 분야의 전문기업과 상호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급변하는 IT산업에 발맞춰 자동차 관련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여 사회에서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한컴MDS 개요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50여명 중 80% 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