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춘천석사영재교육센터, 겨울방학 ‘창의력 수학’ 무료 특강 개최

- ‘멘토스쿨’ 통해 CMS 출신 특목고 선배들과의 만남

- 영화 속 숨겨진 융합사고력(STEAM) 경험하기

- 융합사고력(STEAM) 540분간 무료 체험

뉴스 제공
CMS에듀
2013-12-20 13:42
서울--(뉴스와이어)--CMS춘천석사영재교육센터(원장 진희석)는 2014년 1월 6일(월)부터 최근 교육계의 화두로 떠오른 융합사고력(STEAM)을 체험하고 대비할 수 있는 무료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신기한 현상과 원리들을 수학적으로 분석하고, 그 속에 담긴 여러 규칙을 발견하며, 이를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시간씩 9회에 걸쳐 총 540분간 진행되며, 초등 3~5학년이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각 학년 8명 정원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또한 영화 속 숨겨진 수학적 원리를 찾아보는 ‘영화 속 STEAM 찾기’는 영화를 관람한 후 그 속에 숨겨진 수학적 원리를 탐구해보는 시간이다.

특목고 진학에 성공한 선배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멘토스쿨’을 통해 특목고에 합격한 CMS 출신 선배들을 직접 만나 입시 학습 방법과 진학 후 학교생활 등에 대해 들어 볼 수 있게 됐다.

CMS춘천석사센터 박민선 실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교육의 최근 흐름과 화두인 융합사고력(STEAM)교육이 무엇이고 어떻게 대비하면 되는지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알리기 위해 무료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CMS춘천석사센터는 이와 별도로 A+ 과학나라와 연결해 해부체험교실과 화학·지구과학 특강과 과학관 견학 등의 다양한 체험 학습의 장을 열어 놓았다.

CMS춘천석사센터 진희석 원장은 “우리나라 교육에서 수학과 과학은 따로 떼어 놓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밀접하다”며 “유치 단계부터 초·중·고교까지 체계적인 창의사고력 학습의 선두주자인 CMS와 A+ 과학나라의 겨울방학 준비를 통해 수학과 과학과 친해지는 겨울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접수 및 상담 문의는 CMS춘천석사센터(033-264-0117, 033-264-9090)로 하면 된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