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이동필 장관, 화훼류 생산현장 및 공동생활시설·경로당 방문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12-20 13:54
세종--(뉴스와이어)--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2월 21일 최근 자재가 상승으로 생산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경기침체로 소비가 감소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김해의 화훼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한다.

이 장관은 최근 경기침체로 꽃 소비가 감소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내수시장을 위한 생산과 유통기반 조성에 노력하고, 엔화가치 하락으로 수출가격 경쟁력이 낮아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수요 창출을 위한 수출시장 다변화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 장관은 이어 경남 의령군의 공동생활홈과 고성군의 경로당 및 농가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사항 등을 점검한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지난 10월 수립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경로당 등 고령농 이용시설 확충과 같은 농촌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를 갖는다.

특히, 시장개방과 고령화 등 농업·농촌을 둘러싼 여건 변화에 따라 영세고령농에 대한 적극적인 배려농정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관계자에게 작지만 체감도 높은 복지 정책의 추진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 장관은 간담회에 앞서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함께 고성군 내 고령 농가를 방문하여 가사도우미 활동을 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한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농촌복지여성과
김희중 사무관
044-201-1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