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임직원, 독거노인 방문 봉사활동 전개

- “어르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2013-12-20 17:4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임직원들이 연말 외롭고 쓸쓸한 독거노인들을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차흥봉 회장을 비롯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임직원 80여 명은 오늘(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관내의 생활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가정 30여 곳을 방문해 말벗서비스를 제공하고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5인 1조로 조를 편성한 협의회 임직원들은 마포구 독거노인 복지센터에서 소개한 독거노인들을 일일이 찾아 뵙고, 정성껏 준비한 식품꾸러미를 전달하는 한편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등 안부를 살폈다.

식품꾸러미에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칫솔, 치약, 비누 같은 생활필수품과 라면, 즉석밥 같은 식품류 등 총 20여 종의 물품이 담겨졌다.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과 공감이 있는 나눔을 통해 인간사랑의 정신을 실천해야 한다”며 “단순한 방문 봉사로 그치지 않고 파악된 애로사항들은 정책건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52년 설립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조사연구, 정책개발·조정, 교육훈련, 홍보출판, 국제협력,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연계·지원과 같은 기본목적사업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자원봉사활동 육성·지원, 기부식품제공사업, 사회공헌정보센터, 휴먼네트워크사업, 새생명지원사업, 사랑나눔실천운동, 디딤씨앗지원사업 등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나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개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