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거점형 한숲지역아동센터, 사례관리 지원사업 및 거점사업 성과보고대회 진행

- 빈곤아동·청소년 사례관리 지원사업

뉴스 제공
함께하는 한숲
2013-12-22 10:19
안양시--(뉴스와이어)--안양시 거점형 한숲지역아동센터는 2013년도 거점사업을 진행한 사례관리 지원사업 및 거점사업 성과보고대회를 가졌다.

한숲지역아동터는 올해 3년차로 거점사업을 진행하였으며, 거점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 욕구에 맞는 지역아동센터 운영모델을 정착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례관리 및 지역자원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아동센터 운영수준을 높이는 목표를 갖고 있다.

거점형 한숲지역아동센터는 지역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만안구 율목종합사회복지사 이경석 관장, 동안구 부흥사회복지관 이훈 관장을 슈퍼바이저로 통합사례회의를 매월 정기적으로 양구에서 사례 회의를 진행해 지역네트워크 강화에 힘썼으며, 다양한 공동프로그램(연합체육대회, 연합캠프, 연합동아리발표, 사회복지사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안양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또한 성과보고회를 축하해 주기 위해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 조성상 교수, 율목종합복지관 이경석 관장, 부흥사회복지관 이훈 관장 등 4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사회복지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거점형 한숲지역아동센터 권훈상 센터장은 “더디가도 한걸음씩 가자”라며 거점사업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조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 안양의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및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번 거점사업 빈곤아동·청소년 사례관리 지원사업 및 거점사업 성과대회를 통해 안양의 지역네트워크 강화와 지역아동센터 운영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함께하는 한숲 개요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한숲지역아동센터, 빛된지역아동센터, 영문지역아동센터, 따뜻한 밥상(경로무료급식소), 판교장애인주간보호센터, 판교노인주간보호센터, 판교참사랑어린이집,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학대예방사업,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지원, 장학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40여가지의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up.or.kr

연락처

한숲지역아동센터
전민지 사회복지사
031-466-10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