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화인피부비뇨기과 원장, 무료 의료봉사활동 가져

- 노인요양시설 정애원에서 4년 째 봉사활동

뉴스 제공
전국푸른문화연대
2013-12-22 13:22
포항--(뉴스와이어)--이재원 화인피부비뇨기과 대표원장이 22일(일요일) 청하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 정애원을 방문, 무료 의료봉사 활동을 가졌다. 이재원 대표원장은 얼마 전 시청출입 기자들과 가진 간담회를 통해 차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한 바 있다.

이 대표원장은 이날 화인피부비뇨기과 남구점 이상복 원장을 비롯한 병원 직원들과 함께 정애원에서 요양 중인 노인들을 상대로 의료상담과 함께 몸이 불편한 환자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돌보는 등 뜻 깊은 의료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의료봉사 할동에는 이 대표원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지역사회 문화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전국푸른문화연대 산하 새오녀(새로운 오늘을 여는 사람들)봉사단 소속회원 6명이 함께 참여해 청소 및 화분 물갈기 그리고 노인들의 말벗이 되어 주는 등 의료뿐만 아닌 다양한 활동으로 봉사하는 시간을 가져 노인 환자들은 물론 정애원 관계자들로부터 따뜻한 인사를 받았다.

이재원 원장은 “몸이 불편하신 노인 분들을 볼 때마다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며 “누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데 대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원장의 정애원 의료봉사 활동은 매달 셋째 주 일요일마다 행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로 벌써 4년 째 이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사회를 위한 의료봉사 뿐만 아니라 문화봉사 활동까지 이어가고 있는 이재원 원장의 앞으로의 봉사활동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 사뭇 기대되는 대목이다.

전국푸른문화연대 개요
전국푸른문화연대는 문화사업과 셀프 메세나운동을 통하여 사회에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여 행복지수를 높이고 나아가 사회의 푸른문화 정착으로의 견인차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대한민국 생활문화의 정립과 위상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blueculture.or.kr

연락처

(사)전국푸른문화연대
홍보실
김지은 실장
054-284-03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