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발대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2013년 12월 23일(월) 14시30분 서울 코엑스에서 소방방재청장, 국회의원, 민간단체장 등과 전국자율방재단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발대식’을 거행하였다.

이 자리에는 새누리당 김동완 국회의원, 강옥진 한국열관리시공협회장, 김형수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이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발대식 행사를 축하하였다.

우리마을의 재난은 지역주민 스스로 대비하고 극복하고자 2007년부터 시·군·구지역자율방재단이 구성되기 시작하여 위험지역 예찰 등 재난의 예방·대비·대응활동에 참여하였으나, 기후변화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하는 기상이변이 자주 발생되어 지역자율방재단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창립총회를 10월24일 개최하였고, 오늘 발대식 행사를 거행하였다.

전국자율방재단엽합회와 자율방재단은 생활주변의 위험요소를 향상 지켜보고, 신속한 초등 대처로 이웃을 지키고 큰 피해를 최소화 하며 피해발생시 신속한 응급복구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발대식에 참가한 남상호 소방방재청장은 정부차원의 한정된 예산과 행정력으로 각종 다양한 재해위험 요인을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지역주민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앞으로도 재해로 인해 인명과 재산상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및 자율방재단 여러분이 사전예찰과 예방활동에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재대책과
최병진 시설사무관
02-2100-5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