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안테크, 리뷰안 워프 썬더볼트SSD 출시

- 국내 최초 썬더볼트 외장SSD 출시

- 애플 컴퓨터용 외장형SSD 출시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SSD전문업체 리뷰안테크(대표 안현철)는 국내 최초로 썬더볼트 타입의 외장SSD ‘리뷰안 워프 썬더볼트SSD’를 출시했다. 썬더볼트는 PC부터 디스플레이, 저장장치까지 모두 하나의 포트로 연결할 수 있고 최대 10Gbps속도라서 USB3.0의 두 배에 달할 만큼 빠른 인터페이스이다.

썬더볼트를 이용하는 외장SSD인 “리뷰안 워프 썬더볼트SSD”는 이런 썬더볼트를 이용해 최대 380MB/s를 내는 고성능 외장SSD이다. USB타입인 리뷰안 워프USB SSD가 최대 450MB/s인 것에 비해서는 인터페이스 특성 때문에 다소 속도가 느리지만 AS SSD benchmark Score가 515점에 달해 외장하드디스크들은 50점 수준, 외장SSD들도 70~80점에 불과한 제품들에 비해 몇 배 이상 속도가 빠르다.

이런 고성능 덕분에 ‘리뷰안 워프 썬더볼트SSD’는 외장형이지만 내장형SSD들처럼 OS구동이나 고속저장장치로 쓸 수 있다. 특히 썬더볼트를 기본 탑재한 애플 컴퓨터의 경우 내장형 SSD교체가 어렵거나 구하기 어려운 것에 관계없이 외장형으로 OS를 깔아 쓸 수 있다. 즉 아이맥 컴퓨터에 내장된 하드디스크는 그대로 두고 “리뷰안 워프 썬더볼트SSD”를 외장으로 달아 여기에 맥OS를 설치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이렇게 설치하는 경우 다른 애플컴퓨터에 연결해도 자기 맥OS가 바로 부팅되는 장점도 있다.

또한 애플컴퓨터에서 윈도우를 쓰려면 부트캠프 등을 이용해야 하기에 용량이 부족한 경우도 생기지만 이번에 출시된 이 제품을 쓰면 기존 OS는 그대로 두고 외장형에 윈도우를 별도로 깔아 쓸 수도 있다. 맥OS와 마찬가지로 이렇게 윈도우를 설치하면 다른 애플컴퓨터에 연결해도 윈도우가 부팅된다.

제품을 출시한 리뷰안테크의 안현철 대표는 “외장SSD분야에서 해외 유명브랜드 제품도 제치고 국내1위인 리뷰안 워프USB SSD에 대한 좋은 반응 덕분에 썬더볼트 타입의 제품도 출시하게 되었으며 새로 출시한 워프 썬더볼트SSD도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뷰안 워프 썬더볼트SSD는 우선 256GB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000원이다. 제품은 라온IT(1661-2084)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http://www.myssd.com

웹사이트: http://www.revuahn.com

연락처

리뷰안테크(주)
대표이사 안현철
02-1644-32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