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달러 상금의 Google Lunar XPRIZE 참가자, 18개 팀으로 좁혀져

- 최초로 민간 자금 지원 우주선을 달로 보내는 경연대회 열기 고조

뉴스 제공
XPRIZE
2013-12-23 13:21
LA,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시한까지 단 2년 남아 있는 현재, 3천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사상 최대의 인센티브 방식의 경연대회인 Google Lunar XPRIZE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민간의 자금 지원을 받는 18개 팀이 현재 시한인 2015년 12월 31일까지 달 표면에 우주선을 연착륙시키는 레이스의 라인업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12개월 동안 일부 팀들이 자신의 다른 비즈니스 관심사에 중점을 두기 위해 사퇴를 했고 팀들간에 협력을 하는 사례들이 있어 참가 팀들의 범위가 좁혀졌다.

· 캘리포니아 소재 Team Phoenicia는 페이로드 공유를 통한 저렴한 비용의 우주선 발사 기회 제공에 전념하기 위해 참가 사퇴를 했다. Team Phoenicia는 여러 개의 소형 우주선들을 여러 궤도에 전개시킬 수 있는 페이로드 전달 랙을 개발해 왔다. Phoenicia의 첫 고객 중에는 Google Lunar XPRIZE에 참가한 다른 팀인 Penn State Lunar Lion Team이 있다. 이 팀은 달 차단 궤도에 Lunar Lion 착륙선을 발사하기 위해 Phoenicia에 예약금을 지불했다.

· Team FREDNET, Open Space Society는 좀 더 일반적인 달 및 행성간 임무에 중점을 두면서 우주 관련 공공 및 민간 단체들을 위한 지원 인프라를 자사의 전문가 및 학생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개발하기 위해 대회 참가를 사퇴했다.

· Ansari XPRIZE부터 참가해 온 고참 팀인 Team ARCA는 자신의 발사 장치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대회에서 사퇴했다. 2012년 12월 European Space Agency와 계약을 맺은 이래 ARCA는 유럽 ExoMars 2016 우주 탐사선의 일련의 낙하산 낙하 테스트를 수행해 왔다. 루마니아 소재의 이 팀은 자신의 Executor 로켓 엔진을 위한 테스트 시설 건설 작업을 막 마무리했다. 이 엔진은 Haas 로켓 시리즈와 IAR-111 Excelsior 초음속 항공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 모스크바 소재 Team Selenokhod도 자신의 이미지 프로세싱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지구에서의 응용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대회에서 탈퇴했다. Selenokhod의 기술은 적재 창고에서 사용되는 차량 내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 회사는 트럭, 군용 차량 및 노천 광에서 향후 사용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 Team Jurban은 자사의 중력 보드 제품 개발을 포함한 프로젝트에 집중하기 위해 사퇴했다. 이 회사의 중력 보드는 우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전자 프로토타이핑 보드이다. 이 팀은 1천만 달러의 상금이 걸려 있는 Qualcomm Tricorder XPRIZE(http://www.qualcommtricorderxprize.org/) 참가는 계속할 예정이다.

알렉산드라 홀(Alexandra Hall) Google Lunar XPRIZE 선임 임원은 “우리는 2013년이 여러 팀들에게 결정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었다. 상금을 얻기 위해 노력을 하고자 할 경우 지금쯤이면 발사대 확보에 좀 더 다가서야 할 시점이기 때문이다. 사퇴한 팀들에게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 것이 아쉽지만 Google Lunar XPRIZE에 참가하면서 획득한 기술과 전문성이 이미 우주 분야와 다른 분야 모두에서 비즈니스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Google Lunar XPRIZE에 참가하는 18개 팀은 다음과 같다. SpaceIL, Astrobotic, Team Italia, Moon Express, STELLAR, Independence-X, Omega Envoy, Synergy Moon, Euroluna, Hakuto, Part-Time-Scientists, Barcelona Moon Team, Team Puli, SpaceMETA, Plan B, Penn State Lunar Lion Team, AngelicvM 및 Team Indus.

Google Lunar XPRIZE 관련 정보
3천만 달러 규모의 Google Lunar XPRIZE는 전 세계의 엔지니어와 사업가들이 저렴한 비용의 로봇 우주 탐험 방법을 개발하도록 과제를 주고 독려하는 전례가 없는 경연대회이다. Google Lunar XPRIZE에서 우승하려면 민간 자금 지원을 받는 팀이 성공적으로 달 표면에 로봇을 착륙시켜 최소 500m를 답사하면서 고해상도 동영상과 정지 화상을 지구로 전송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googlelunarxpriz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xprize.org/

연락처

Eric Desatnik
310.741.4892
이메일 보내기

Heather Gordon
310.552.4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