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업계 최소형 SARA 3G 모듈 시리즈 출시

- UMTS/HSPA 모듈 제품군, 전 세계 M2M, 자동차, 소비자 가전기기에 안성맞춤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3-12-23 14:24
탈빌--(뉴스와이어)--전 세계 산업, 자동차, 소비자 가전 시장에서 무선/포지셔닝 모듈 및 집적회로 부문의 선두기업인 스위스의 유블럭스는 3G 모듈인 SARA-U2 시리즈로 SARA 셀룰러 모듈 제품군을 확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듈은 업계 최소형 표면장착 UMTS/HSPA 셀룰러 모뎀으로 다양한 산업용 M2M, 자동차 및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에 안성맞춤이다. 새로운 SARA 제품 군은 2 밴드 3G only 제품과 2G + 3G 제품으로 제공된다.

이 셀룰러 모뎀은 연결형 네비게이션 시스템, 모바일-인터넷 기기, 보안 및 감시 시스템, eCall, 차대(fleet) 관리, 계측, 도난 방지 장치, 배터리 구동형 휴대용 기기 등에 적용될 수 있다.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총괄 부사장 토마스 니그(Thomas Nigg)는 “SARA-U2는 업계 최소형 3G 모듈로서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가격으로 초소형 3G 솔루션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 2G 옵션이 있어 최대 커버리지를 구현해야 하는 시스템에 안성맞춤이다. 이제, 유블럭스는 업계에서 가장 종합적이고 교차 호환적인 셀룰러 모뎀 제공으로 모든 모바일 표준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ARA-U2 UMTS/HSPA 모듈은 초소형 16 x 26 mm LGA 폼팩터로 효율적이고 비용효과적인 고속 모바일 연결을 구현한다. 총 4개의 제품군 중 2개의 제품군(SARA-U260, SARA-U270)은 GSM/GPRS 폴백(fallback)도 지원한다. 이 모듈들은 LISA-C2 CDMA 및 TOBY-L1 LTE 모듈과의 레이아웃 호환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갖춘 4G 디자인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SARA-G3 GSM/GPRS 모듈과 핀호환(pin-compatible) 된다.

모든 SARA 모듈은 동일한 폼팩터 및 풋프린트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유블럭스의 다양한 2G, 3G, 4G 셀룰러 모듈을 통틀어 모뎀의 “핫 스와핑(hot-swapping)”을 가능하게 하는 유블럭스 “내포 설계(Nested Design)” 철학을 뒷받침하도록 설계됐다.

SARA는 UMTS/HSPA, GSM/GPRS, 음성 및 데이터를 비롯하여 인터넷 옵션(임베디드 TCP/IP, UDP/IP, HTTP, FTP)을 요구하는 다양한 M2M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솔루션이 된다. eCall 및 ERA GLONASS 차량 비상 호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밴드 모뎀(In-band modem)도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SARA는 전력 소모가 매우 적어 배터리 구동형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SARA의 Land Grid Array(LGA) 폼 팩터는 초소형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며 텔레메틱스 기기에서 포지셔닝을 빠르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A-GPS를 지원한다. 또한, SARA는 유블럭스의 독특한 CellLocate® 하이브리드 포지셔닝 기술을 지원하여 실내 포지셔닝을 요구하는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촉진한다.

안드로이드 및 임베디드 윈도우용 RIL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된다. SARA-U2 UMTS/HSPA 모듈 시제품과 샘플은 2014년 2월과 4월에 각각 제공될 예정이다.

유블럭스 소개
유블럭스(www.u-blox.com)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김수한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사 써스포
곽계영 대리
02-7864-9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