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독서지도, 벅스북평생교육원에서 준비하자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3-12-23 15:33
부산--(뉴스와이어)--학부모들은 방학 시즌만 되면 이 기간 동안 국·영·수를 보충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공교육에서 부족한 창의적인 활동 및 현장 학습과 같은 부분을 채워줘야 하는 것인지 고민이다.

어느 것이 옳고 그르다고 할 수는 없지만 창의적인 학습과 현장 학습은 넓은 의미로 국·영·수와 같은 중점 과목의 집중력과 응용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가 있어, 방학 때만이라도 공교육에서 부족했던 창의적인 교육에 힘을 쏟아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창의적인 교육하면 독서지도이다. 기본적인 독서능력이 갖추어지면 다른 공부의 집중도가 올라가고 습득력과 이해력이 증진된다. 방학은 독서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 이 기간 동안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독서방법을 지도해 보는 건 어떨까.

하지만 독서가 좋다하여 책만 읽히는 것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떨어트리고 아이를 독서에서 멀어지게 할 수 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하며, 아이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부모가 먼저 독서지식을 갖추는 것이 좋다.

독서지도사 과정은 체계적이고 올바른 독서습관과 종합적인 독서지도를 자녀에게 할 수 있도록 교육적으로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이러한 학습을 통해 부모는 자녀교육에 대한 참여 및 올바른 사고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온라인 독서지도 전문 교육기관인 벅스북평생교육원은 독서지도사 통합·1급·2급, 논술지도사, 중등통합논술지도사,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2급 등 총 15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기수는 매달 1일자에 개강한다.

1월 1일 개강 기수 정기수강신청은 12월 1일~12월 31일, 추가신청은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접수받고 있다. 과정을 신청하고하 하는 분은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http://www.bugsbook.com)에서 수강신청 가능하다.

문의: 1544-6164

큐이넷 소개
(주)벅스북(http://www.bugsbook.com)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0년부터는 그동안 쌓아온 독서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온라인 독서학습사이트인 신나는 북소리(http://www.booksory.net) 사이트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하채원 팀장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