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미세먼지 공포, 특허받은 환풍기로 고민 끝

- 집안 환기시스템은 미세먼지 해결의 ‘일등공신’

뉴스 제공
천년넷
2013-12-24 10:10
고양--(뉴스와이어)--하늘을 뒤덮은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해 한반도의 호흡기 건강 신호에 빨간불이 켜졌다. 현재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4배 이상 치솟으며 미세먼지 농도 최고값은 서울 198㎍/㎥, 인천 220㎍/㎥, 경기 238㎍/㎥를 기록했다. 평소보다 4배 이상 급증한 미세먼지에는 비소·납 등과 같은 중금속 물질이 많아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것은 두 말 하면 잔소리.

바깥뿐만 아니라, 집안에서도 호흡기 건강은 위협받고 있다. 실내에서 사람이 호흡하고 움직일 때마다 나오는 먼지와 유해물질은 그렇다손 치더라도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는 각종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고 싶지만 냉·난방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알면 환기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도심지 공기의 질이 그다지 좋지 않기에 무작정 환기를 하는 것도 무리다. 그래서 환풍기 설치를 고려하는 가정이 늘고 있으나 매립하는 시공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환풍기 구멍을 통해 유해물질이 역으로 들어오는 현상 때문에 설치를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겨울철 실내 열손실은 최소화하면서 바깥으로부터의 유해물질 유입은 막고 실내의 유해물질은 적시에 내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팬탑(FanTop)’이라는 환풍기를 설치하는 것.

㈜천년넷에서 2013년 11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4계절 전천후 환기시스템 ‘팬탑(FanTop’은 창틀에 구멍을 뚫거나 비싼 비용을 들여 힘들게 시공할 필요가 전혀 없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사용설명서에 따라 조립, 설치, 분해를 누구나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청소하기도 쉽고 강력한 ABS소재로 만들었기에 내구성도 뛰어나다. 어떤 장소에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색상과 디자인은 물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팬탑 만의 매력이다.

팬탑의 또 다른 장점은 설치한 후에도 창문을 자유자재로 열고 닫을 수 있다는 점이다. 곧 냉난방 효율을 극대화하면서도 환기가 필요할 때에는 창문을 열고 제품을 작동하기만 하면 된다. 그렇기에 눈이나 비가 올 때에도 손쉽게 환기할 수 있으며, 환기 도중 밖에서 실내를 볼 수 없기도 하거니와 작동치 않을 때엔 창문을 닫아둘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와 도난에 대한 우려도 불식시킨다.

자체 개발한 노지모터(Noise-Zero Motor)가 장착되어 소음 없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팬탑은 컬러풀하면서도 아담한 외관에 수납공간까지 갖추고 있어 투박한 일반 환풍기와는 다르게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팬탑의 소비전력은 30W로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적은 편이며 필요할 때에만 작동하기 때문에 전기세 부담을 느낄 필요도 전혀 없다.

팬탑은 팬이 하나인 제품과 두 개인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넓이와 폭은 각각 253㎜, 125㎜로 모두 동일하지만, 높이가 385㎜ ~ 1,200㎜(▶1팬 - 385㎜, 500㎜ ▶2팬 - 700㎜ 이상)로 다양하게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팬탑을 설치하고자 하는 창문의 높이를 정확히 잴 필요가 있다.

다양한 창문 높이를 고려해 50㎜, 100㎜ 확장블록을 옵션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제품을 고정할 수 있는 창틀홈이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물론 옛날 나무 창문틀에도 제품을 부착하거나 거치하는 형태 등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도 있겠지만, 제품의 완전한 성능 발휘를 위해서는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연일 회자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각종 실내 유해물질들을 소중한 가족들로부터 손쉽게 몰아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4계절 환기시스템 팬탑을 설치하는 것이다. 팬탑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쇼핑몰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알 수 있으며 온라인 최저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문의: 1688 - 1445

천년넷 소개
㈜천년넷은 2007년 6월 설립하여 신상품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식품 브랜드 천년의 아침(선인장을 원료한 건강식품), 화장품 브랜드 Dr.C(약용화장품&기능성마스크팩), USA 공기청정기 Wein Products Inc. Alpine Technologies Inc. 한국&세계총판권(AUTO MATE, MINI MATE, BIG MATE, NaturalAir NA50i etc.)을 가지고 있다. ㈜천년넷은 신제품에 대한 개발자의 관점, 판매자의 관점, 고객의 관점을 분석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생생한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팬탑 제품정보: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

웹사이트: http://www.welpia.com

연락처

㈜천년넷
마케팅팀
배기호 팀장
031-818-9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