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장, 연말연시 사회복지시설 위문 통해 이웃사랑 실천

서울--(뉴스와이어)--남상호 소방방재청장은 12월 24일(화), 오후 서울시 중구 소재 아동양육시설인 ‘남산원’을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하고, 소방안전시설을 점검하는 등 시설종사자를 격려하였다.

이번에 성금으로 전달한 ‘사회공헌기금’은 그간 소방방재청이 수령한 정부 포상금과 직원들의 봉급 중 천원 미만의 우수리(잔돈) 등으로 적립한 것으로 소년소녀 가장 후원 등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명절·가정의 달·연말연시 등에 복지기관 방문할 때 활용하기 위해 모아두었다.

남상호 소방방재청장은 성금을 전달하면서 “적은 액수지만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전해져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소방방재청 소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소방서 간부 출신으로 소방재청 설립 총괄팀장을 맡은 남상호 대전대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2013년부터 소방방재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운영지원과
한정호 주무관
02-2100-5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