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4일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열어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는 24일 오후 3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13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을 갖고 세경하이테크 등 15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인증서을 받은 기업은 세경하이테크·아이티엔티·필옵티스(수원), 활기찬중부관광(성남), 브이티컴퍼지트(고양), 디지파츠·장업시스템(용인), 카운텍·동인광학(부천), 케이에스아이(안양), 엔씨엘이디(남양주), 영우·동국지엘피·진테크널러지·네오하나텍(화성) 등 15개사다.

도에 따르면 이들 15개 기업은 지난 1년간 총 276명, 업체당 평균 18명을 신규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선정 기업은 ‘일자리 우수기업’ 현판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고용환경개선 자금 지원, 해외마케팅 및 수출경쟁력 강화지원 사업, 각종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금리우대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2년 연장할 수 있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이태열 (주)장업시스템 대표이사는 “인증서도 받은 만큼 근로자의 복리후생지원을 확대해 이직률을 줄이는 등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9년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 복지 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추가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다.

올 하반기에는 61개 기업이 신청해 작년 하반기(14개사 신청)보다 신청률이 336% 증가하여 사업 인지도가 향상되는 등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경기도청 소개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문수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통일 강대국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는 김문수 도지사는 2020계획을 통해 경기도를 통일 이후 대륙시대까지 내다보는 안목으로 소중하게 설계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서울의 베드타운이 아닌 체계적이며, 친환경적, 미래지향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GTX 착공을 조속히 실현해서 수도권을 사통팔달,녹색·다핵공간으로 재편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정책1팀
김양현
031-8008-30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