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이색장학금 눈길

- 24일 교수장학금, 사랑장학금 전달식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12-24 13:00
군산--(뉴스와이어)--학업성적이 우수하면서 따뜻한 인성을 가진 재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장학금을 마련한 군산대학교가 오늘(24일) 군산대학교 본부 2층 학생처장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신임교수들의 기탁금과 부대사업 수익금을 재원으로 조성된 교수장학금과 정연택 군산대사랑장학회장이 조성한 ‘사랑장학금’이며, 타의 모범이 되는 인성을 가진 학생들을 선정하여 눈길을 끌었다.

교수장학금은 1987년부터 각 단과대별 우수재학생 1명을 선정해 매년 1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일어일문학과 김한빛(2학년) 등 6명에게 수여되었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사랑장학금은 (전)군산평화중·고등학교 정연택 교장이 1998년 퇴직금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해 조성된 것으로, 매년 발생하는 이자수입을 장학금으로 수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무역학과 은신기(2학년), 식품영양학과 방혜연(2학년) 등 2명에 수여되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