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후원 ‘2013 영웅 소방관’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12. 24(화) 서울 서대문소방서 4층 대강당에서 s-oil 후원 2013년 영웅 소방관 시상식을 가졌다.

금번 시상식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봉사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계승·발전시기기 위해 S-Oil(주)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시상식을 통해 총 7명이 영웅 소방관의 칭호를 받게 되며 최고 영웅 소방관은 안전행정부 장관의 표창과 2000만원의 포상금이 수여되며, 영웅 소방관은 소방방재청장의 표창과 1000만원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2013년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광주광역시 광산소방서 문권주 소방장은 16년 4개월 동안 1500여건의 재난 현장 출동을 통해 1100명의 인명을 구조한 베테랑 구조대원이다.

특히, 올해 5월에 과학기술원 화학물질 누출사고 현장에서 가스를 흡입한 연구원 3명을 구조하고, 6월에는 광산구 신축공사장 붕괴 현장에서 매몰자 6명을 구조하는 등 빛나는 활약을 펼쳤다.

한편, 시상식에 참석한 조성완 소방방재청 차장은 “오늘 7명이 자랑스러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이 되었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재난 현장에서 땀 흘리고 있는 3만 9천여 소방공무원 모두가 영웅 소방관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금번 영웅 소방관 시상식을 계기로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방방재청 소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소방서 간부 출신으로 소방재청 설립 총괄팀장을 맡은 남상호 대전대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2013년부터 소방방재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과
남승현
02-2100-5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