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밀착형 문화시설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명칭 공모전 실시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은 폐교, 창고 등과 같은 유휴공간이나 문예회관 등의 기존 문화시설을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로 리모델링하고, 실질적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지역민의 문화여가 및 생활문화예술 참여 접근성을 제고하는 사업으로서, 2014년부터 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전 공고는 문체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의 취지와 목적, 기능 등을 부각하면서 국민들이 이 시설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참신하고 친근한 명칭을 만들어 공모에 참여하면 된다.
수상작은 2014년 1월 21일(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작 1명에게 상금 100만 원, 입선작 5명에게 상금 각 10만 원을 수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소개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문화관광부 차관을 역임한 유진룡 장관이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유지열 사무관
044-203-2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