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일 그룹, 약진통상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국내 중견 의류 업체인 약진통상과 약진홀딩스 설립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사인 칼라일 그룹(나스닥:CG)은 지난 23일 국내 중견 의류 제조사인 약진통상(대표 조용로)과 약진홀딩스를 설립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약진홀딩스는 약진통상의 지분 100%를 약 2000억원에 인수하며, 약진홀딩스의 지분은 각각 칼라일 그룹이 70%, 조용로 대표가 30% 갖게 된다. 약진통상의 조용로 대표가 향후에도 약진홀딩스와 약진통상, 두 회사의 CEO를 겸임할 예정이다.

1978년 조영태 회장이 설립한 약진통상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 생산 법인을 둔 의류 제조 중견 기업으로, 갭, 바나나 리퍼블릭, 올드 네이비, L 브랜즈, 아메리칸 이글, 월마트 등 세계적 의류 브랜드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수출하고 있다. 제품과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약진통상은 꾸준히 원단의 자체 생산 시설 확대 및 디자인 조직을 강화하여 왔다.

박상필 칼라일 아시아 성장자금 한국 대표는 “뛰어난 경영 능력을 가진 조용로 대표와 의류 OEM산업에서 확고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는 약진통상에 대해 칼라일 그룹은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조용로 대표가 계속 경영을 담당하고, 칼라일은 산업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약진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약진통상 조용로 대표는 “소비재와 유통 분야에 강한 칼라일과의 파트너십은 약진의 지속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자사의 성장 전략 실행 능력을 강화하고, 회사 운영 및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금은 약 20억 달러 규모로 운영되는 칼라일 아시아 성장자금 펀드로부터 조성되었다. 칼라일 아시아 성장자금 펀드의 한국 기업에 대한 투자는 올해 7월 IT 및 소비재용 점접착테이프와 포장랩인 유니랩을 생산하는 테이팩스에 이어 두 번째다.

칼라일 그룹 소개
칼라일 그룹은 2013년 9월 30일 현재 122개의 직접투자펀드 및 81개의 간접투자펀드를 통해 총 1850억불 규모의 자금을 운용하는 글로벌 대체자산 투자회사이다. 칼라일은 다수의 연기금을 포함한 출자자들의 자금을 운용하며 현명한 투자, 가치 창출을 회사의 목적으로 삼고 있다. 칼라일은 기업투자, 실물자산, 채권투자, 솔루션등 총 4개의 투자부문이 있고,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유럽, 중동, 북미, 남미에서 투자하고 있다. 칼라일 그룹은 특히 항공우주, 방산공공, 소비재 및 유통, 에너지,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산업재, 기술 및 기업서비스, 통신 및 미디어, 운송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칼라일 그룹은 전세계 6개 대륙에 34개의 사무실을 운영 중이며, 145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carlyle.com

약진통상 소개
약진통상은 1978년 설립된 국내 주요 의류 제조업체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및 캄보디아에 생산 법인을 두고 있다. 현재 갭, 바나나 리퍼블릭, 올드 네이비, L 브랜즈, 아메리칸 이글, 월마트 등 세계적 브랜드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중견 업체이다.

유튜브 계정: http://www.youtube.com/onecarlyle
트위터 계정: http://www.twitter.com/onecarlyle
팟캐스트: http://www.carlyle.com/about-carlyle/market-commen...

연락처

칼라일 그룹
Tammy Li
+852 2878 5236
이메일 보내기

Brian Zhou
+86 10 57067070
이메일 보내기

약진통상
김종관
02- 405-1314

오길비 PR
유정화 국장
02-513-1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