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예술대학-제주대 예술디자인대학,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12-24 16:3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조영배)과 제주대 예술디자인대학(학장 김방희)은 최근 제주대학교 문화원형체험관에서 예술분야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연구분야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협약 결과 양 대학은 인력교류, 인재양성,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인적·기술적 지원 및 학생교육과 실습지원, 자원봉사 지원 등을 통해 긴밀한 관계를 맺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대학은 상호 작품교류전과 음악회를 개최하고, 학술 세미나도 개최하면서 상호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협약식 이후에는 “예술대학의 현실과 위상 제고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해, 양교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하였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