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4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내년도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인 ‘2014 지역협력형사업’에 21억8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협력형사업은 지역 문화예술가의 창작활동 활성화와 예술 교부활동을 증진해 지역 문화예술을 집중 육성하고 시민의 문화향유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6개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내년에 지원하는 사업비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8억원 △레지던스프로그램지원 3억원 △지역특화문화거점프로젝트지원 2억원 △문화예술공감프로젝트지원 1억8400만원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 6억원 △문화예술교류지원 1억원으로, 각 사업별 공모를 통해 지원단체를 선정하며 광주문화재단가 사업을 주관한다.

2014년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개인·단체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ncas.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심의를 거쳐 내년 2월중 최종 선정된다.

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은 각 사업별 지원 대상·규모·선정 및 공고·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2014년 지역협력형지원사업 공모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2시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또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누리집 www.gicf.or.kr)을 참고하고, 전화(062-670-7441~6)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관광정책실
김병규 사무관
062-613-34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