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나무스파, 추운겨울 피부·건강관리 이렇게 하면 이상 無

- 사과나무스파의 워터스테라피샤워

- 사과나무스파의 토스카나 음이온 팔찌, 목걸이, 시계, 팬던트

- 사과나무스파의 민들레 발효 운기, 엑기스즙, 국수, 디카페인커피, 차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3-12-26 13:18
서울--(뉴스와이어)--한해를 마무리 하고 새해를 맞는 겨울이다. 특히 겨울은 피부 관리에 특별하게 신경을 쓰게 되는 계절임에 틀림이 없다. 피부에는 지성피부,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등 피부 타입에 따라 관리를 다르게 해야 하고 화장품 등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데, 이것 저것 브랜드만 보고 쓰거나 브랜드고 뭐고 대충 쓰자 식의 사람들이 많아 자신의 피부에 독을 잠재적으로 계속 키우고 있다.

정상적인 피부는 우리가 알고 있는 복합성적인 피부와 지성피부, 건성피부가 대표적이다. 그러나 기미, 주름, 민감, 여드름 등이 있는 피부는 문제성 피부라고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피부타입은 어떻게 알 수 있으며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알아보자.

복합성 피부 관리 방법

복합성 피부의 특징은 건성피부와 지성피부의 좋은 장점들만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사실 피부의 탄력과 안색 등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이상적인 피부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관리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좋은 피부를 가졌다고 해도 소홀한 피부 관리는 지양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피부를 가지고 있어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빠지게 되고 시시때때로 변하게 되는 피부가 되기 때문에 화장품도 수분크림, 비비, 팩트, 선크림 등으로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건성 피부 관리 방법

건성 피부는 수분 부족과 유분 부족으로 나눠지며 수분 부족은 건성 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는 정상이지만 외부 환경에 따라 피부 수분이 바로 바로 증발되기 때문에 쉽게 건조한 증상이 나타난다. 주로 젊은 20대에 나타나며 스킨, 에센스나 토너 등 충분히 사용하는 보습 관리나 수분을 충분히 가다듬어 줄 수 있는 수분 마스크팩을 활용하면 좋다.

또한, 유분 부조형 건성 피부는 피지막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피부에 윤기가 없고 수분도 적당하지 않아 주름이 잘 생길 수 있으므로 수분 공급은 필수이다. 건성피부 영양크림, 건성피부 수분크림 등을 잘 활용하면 예방할 수 있다.

지성 피부 관리 방법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는 넓은 모공, 번들거리는 피부, 여드름 등의 피부 고민이 발생되기 쉽다. 피지 분비가 많아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면 모공 막힘이 생길 수 있고, 노화된 각질이 두껍게 쌓이면서 철저한 클렌징 및 각질관리와 피지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각질 제거는 모든 피부 타입에 중요하지만 지성이나 여드름성 피부에는 주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수이다. 피부 자극이 덜한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서 각질 제거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일주일 1~3회 정도 딥 클렌징을 통해 모공을 깨끗이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식물성 복합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에 보습을 주며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키고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시켜 주는 크림을 사용하도록 한다.

요즘 들어 많은 남자들이 피부 관리를 위해서 값비싼 여성화장품을 사서 바르는데 남성들은 대부분 여성피부에 비해 두껍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성문을 가진 화장품을 사용하여도 깊숙히 도달하지 못하여 피부 겉에 남아 오히려 트러블이 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면 세면과 샤워이다. 수돗물에는 염소로 소독하고 남은 잔류염소가 있기 마련이다. 피부질환, 탈모, 모발손상, 건선 피부를 막기 위해서는 잔류염소를 제거하는 샤워기나 필터가 있는 샤워기 헤드를 사용하면 좋다.

연예인협찬 및 스파, 힐링, 웰빙, 웰니스, 뷰티로 성장세에 있는 사과나무스파(www.appletreespa.com) 김나현 대표는 “바쁜 하루 하루를 사는 현대인들은 심신의 안정이 필요하나 환경적으로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샤워는 누구나 하는 것이니 만큼 샤워를 통해서 나 홀로 힐링 타임이나 아이들과 함께 향기나는 천연 프랑스산 아로마 오일 향으로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토스카나 음이온 팔찌와 음이온 목걸이 및 음이온 시계로도 효능을 볼 수 있는데, 토르말린(이태리산) 음이온 활성화, 신경기능 컨트롤,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활발 그리고 희노튜네오디뮴 전자석(일본산), 게르마늄32(독일산) 관절염 억제, 항암효과, 연역력증강, 체내 산소공급 도움, 중금속 해독을 하며, 크롬투톤 3중 코팅으로 녹과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매일 붙들려 사는 스트레스, 송년회, 신년회 망가진 위장과 간에 좋은 것으로는 민들레가 있다. 민들레에는 비타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실리마린, 콜린, 만티톨, 이눌린 등 간과 위에 좋고 당뇨 및 성인병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민들레의 잎과 뿌리, 줄기 등에는 실리마린과 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해독작용을 통한 간기능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실리마린은 간의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고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물질이다. 콜린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역할과 소화와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담즙의 분비도 원활하게 한다. 만성간염, 지방간, 황달 등 간질환에 효과가 좋다. 민들레에는 리신, 류신 등 쌀에 부족하기 쉬운 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 B1, B2 등이 풍부하나 지방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현대인의 식품에도 매우 적합하다.

위염을 다스리고 암세포를 죽이며 간은 보호하고 머리카락을 검게 한다는 민들레는 관절염, 갑상선염에도 효능이 있고 여드름, 아토피로 힘든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도 권장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혈이 막혀 혈액순환 장애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에게 민들레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만성피로를 풀어 준다. 그 밖에도 인후염, 편도선염, 감기, 천식, 기침 등에 좋으며, 소화불량과 습관성 변비, 만성 장염, 산모의 젖을 잘 나오게 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민들레에는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으며, 유기게르마늄이 풍부해 암 예방에도 유효하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민들레는 토종이 좋으며 흰민들레와 노란색 노랑 민들레는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한다. 길가에 핀 민들레는 오염이 되어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민들레즙, 민들레반찬, 민들레엑기스, 민들레를 발효시킨 운기로 먹는 것이 몸에 좋다. 민들레 국수도 시판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커피 알레르기, 각성효과를 피하고 싶거나, 커피 대용식이나 디카페인커피가 필요한 사람들은 민들레동산 영농조합법인에서 제조하고 사과나무스파가 특판하는 민들레카페엔(DeCaf)은 그윽하고 깊은 민들레 뿌리의 향으로 만들어졌으며 커피 대용식을 마실 수 있다. 저녁에 마시게 되면 수면과 짧은 시간 편안한 숙면에 도움이 되어 매우 좋다.

사과나무스파의 워터스아로마테라피샤워기: http://appletreespa.com/shop/list.php?ca_id=10
사과나무스파의 토스카나 음이온 팔찌, 목걸이, 시계, 팬던트: http://www.appletreespa.com/shop/list.php?ca_id=60...
사과나무스파의 민들레동산: http://www.appletreespa.com/shop/list.php?ca_id=90...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홀딩스
김인성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