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로 한 걸음’ 캠페인 관람객 5만명 돌파

2013-12-27 08:5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사회적 약자의 삶을 바꾸는 문화예술의 가치를 알리는 ‘예술로 한 걸음’ 캠페인이 관람객 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중에게 생소한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창의적인 전시물을 활용한 전시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시물의 왼쪽과 오른쪽 면에는 각각 사회적 약자들이 예술을 만나기 전과 후의 삶이 인쇄되어 있으며, 전시회를 보는 사람들은 전시물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예술로 변화된 사회적 약자의 삶을 이해하게 된다.

캠페인을 보고 문화예술 후원을 결심한 최유수(26) 씨는 “처음에는 전시물의 장면이 바뀌는 것이 신기해서 계속 보았는데 단순히 즐기고 소비하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문화예술이 사회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이번 후원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이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나라의 경제적 성장과 함께 문화예술을 소비하는 대중도 늘어났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여유가 있을 때 즐기는 활동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문화예술이 특별한 계층이 즐기는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깨고, 사회적 약자도 행복한 삶을 위해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나눔부는 “예술로 한 걸음 전시회로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알게 되기를 기대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개인의 후원금을 모아 문화소외계층의 문화복지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 모인 후원금 역시 전액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 9월부터 시작한 예술로 한 걸음 캠페인은 지금까지 8,000명이 길거리 전시회를 관람하였고, 43,000명이 온라인 전시회를 감상하였다. 예술로 한 걸음 캠페인은 웹사이트(http://onesteptoart.org)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ts Council Korea, ARKO) 소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예술로 한 걸음: http://onesteptoart.org

웹사이트: http://www.arko.or.kr

연락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홍보대행사 인스파이어.디
마케팅팀
김민창 팀장
070-7169-1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