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약품심사분야 자주 묻는 질의·응답집’ 발간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3년 하반기동안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질의한 의약품심사분야 민원질의에 대한 답변을 모아 ‘의약품 심사분야 자주 묻는 질의·응답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질의·응답집은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이며, 의약품 개발자들이 의약품 개발, 허가심사 및 허가사항 변경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한 실제적인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발간되었다.

주요내용은 ▲의약품 허가·신고 일반 ▲의약품 기준 및 시험방법(품질) ▲원료의약품등록(DMF) ▲의약품 안전성·유효성 ▲의약품동등성 분야 등이며, 자주 묻는 질의를 중심으로 총 81건의 답변을 제공한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질의응답집을 통해 의약품 심사 등 궁금점이 높은 답변을 공유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 처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 정보자료→ 자료실 매뉴얼·지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의약품 심사분야 자주 묻는 질의·응답집’을 ‘14년에도 반기별로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조정과
김호정 연구관
043-719-29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