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러브몽실이의 꿈을 담은 책’ 발간

- 한 권의 책에 담는 러브몽실(夢實)이의 꿈 이야기

2013-12-27 14:20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은 인문학을 주제로 한 활동집 ‘러브몽실이의 꿈을 담은 책(이하 꿈·담·책)’을 발간하였다.

꿈·담·책은 삼전복지관 초등학교 고학년 방과 후 프로그램 ‘러브몽실이’ 아동들이 기획과정부터 기사작성까지 모두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꿈·담·책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참여했던 인문학 활동 내용과 함께 우리 동네 취재하기, 공익광고, 우리의 꿈 그리기 등 러브몽실이 아동들이 생각하고 꿈꾸는 세상의 모습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2013년 한 해 동안 러브몽실이 아동들은 활동집 제작 이외에도 어린이 인문학수업, 통합독서활동, 인문학여행, 어린이 인문학 알리기 등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자신들의 꿈을 키워나갔다.

이렇게 완성된 인문학 활동집은 제작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에 배포하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지역 내 어린이 인문학 활동에 대해 널리 알리고, 아동들과 지역사회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고자 한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의 지원을 받아 아동들이 올바르게 자신을 이해하고 보다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