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대구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 KERI 보유기술의 기술이전 및 조기사업화 촉진

- 우수기술의 발굴과 수요기업의 발굴, 기술이전 중개 등 포괄적 협력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3-12-27 16:45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은 27일 창조경제시대에 걸맞는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대구테크노파크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대구테크노파크가 보유한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KERI 보유 기술의 기술이전 및 조기사업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내용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수기술의 발굴과 수요기업의 발굴, 기술이전 중개 및 기술사업화, 이전기술 개발 희망 기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투자, 경영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ERI는 올 하반기부터 포항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등과 잇달아 기술이전과 관련한 업무협정을 맺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연구성과의 기술이전 및 조기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 소개
1976년 전기기기시험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된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경남 창원에 본원을, 경기도 의왕과 안산에 분원을 두고 있는 전기전문 출연연구기관이다. 4년 연속 기관평가 ‘우수 출연연구기관’, 2년 연속 혁신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과학기술 분야 대표 출연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력통신시스템, 발전소계측제어시스템, 초고압 차단기 및 개폐기, 전력변환장치, 고효율 고속전동기, 고온초전도 기기 및 케이블, 리튬2차전지, 전력용 반도체, 의료영상진단기기 등 전통적인 전기기술을 포함한 기초원천 기술에서 부터 반도체 및 영상의료기술에 이르는 첨단융합기술까지 다양한 연구개발 성과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전력기기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는 시험인증 분야에서는 세계 3대 공인 전력기기 시험인증 기관으로서 국내 전력기기들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기술사업화부
이동문 마케팅위원
055-280-1076
이메일 보내기